지성과 덕성을 갖춘 으뜸 인재를 육성
지성과 덕성을 갖춘 으뜸 인재를 육성
  • 편집국 기자
  • 승인 2005.01.07 00:00
  • 호수 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 경 태 / 서천교육청 교육장
서천 교육가족 여러분! 다사다난 했던 갑신년이 가고 을유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로운 도약을 꿈꾸며 태양은 다시 떠올랐습니다. 돌이켜 보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한 해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많은 어려움에도 서천 교육을 위해 깊은 관심을 가져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새해를 맞이하는 각오를 해 봅니다. 지난 해 서천 교육은 여러 면에서 값진 성과를 거두었다고 자부합니다. 바른 인성교육과 기초 학력 증진을 위한 노력, 21세기를 대비하는 정보화 교육과 예체능 지도로 어린 꿈나무들에게 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갖게 해 주었습니다.

이 모든 결과는 서천 교육을 아끼고 성원하여 주신 분들의 헌신과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하였습니다. 2005년 서천 교육이 지향할 바는 지성과 덕성을 갖춘 으뜸 인재를 육성하여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이는 선진 교육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또한 보람과 긍지가 충만한 교직 문화를 조성하고 신뢰받는 교육 행정을 구현하는데 노력할 것입니다. 교육은 학교만의 몫이 아닙니다. 학교와 가정 그리고 지역 사회가 삼위일체가 되어 바른 인성을 가지고 미래 사회를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 서천의 교육 환경이 조금 어렵다고 하지만 교육을 통한 지역 인재 육성이 서천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 모두 서천 교육의 도약을 위하여 힘을 모을 때입니다.

올 한 해, 우리의 2세들에게 보람 있고, 기쁨 가득한 한 해가 되도록 다 같이 노력하여 우리 아들딸들이 서천에 태어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우리 고장을 사랑하는 사람이 되도록 합시다.

서천 교육 가족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는 한 해가 되기를 빕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