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관광 중·장기 계획 마련
서천관광 중·장기 계획 마련
  • 윤승갑
  • 승인 2002.09.12 00:00
  • 호수 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환경 분석·비전 및 전략·계획집행 총망라
산만했던 서천관광의 맥이 서천관광 발전을 위한 끊임없는 관심과 노력으로 한 공무원이 만들어낸 서천관광 중·장기 발전계획으로 한데 모아져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5월경부터 본격적으로 정리된 서천관광 중·장기 발전 계획을 완성시킨 장본인은 바로 서천군청 문화공보실 한덕수(사진) 관광진흥담당 이다.
한덕수 관광진흥담당이 정리한 서천관광 중·장기 발전 계획은 관광에 대한 전국 자치단체의 관심과 주민여론이 확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발빠르게 수립됐다는 점에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특히 이번 계획은 산만함으로 지속돼온 서천관광 발전계획을 체계적인 분석자료와 기초자료, 연구자료를 통해 현실감 있는 추진계획을 세웠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되고 있다.
이는 발전 계획에 따른 세밀한 예산확보 계획이나 추진계획이 정리되지는 않았으나 서천군 관광 환경 분석이나 관광여건 조사를 통해 관광개발에 대한 비전과 전략을 제시하는가 하면 전략별 관광개발 계획수립은 물론 이 계획의 집행에 따른 주요핵심사업까지 선정하고 있어 주목할 만 하다.
때문에 한 담당이 수립한 서천관광 중·장기 계획은 현재 책자 발간을 앞두고 있으며 더욱 완벽한 계획 수립을 위해 계획에 대한 각계 여론을 수집, 보완·수정할 예정에 있다.
한 담당은“서천관광 발전에 대한 중·장기적 발전계획 수립의 요원함은 전 공무원들이 느끼고 있는 사항이었다”며 “어느 누구든지 서천관광의 발전을 위해 해야할 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정리단계의 발전계획을 수립했을 뿐이다”고 목소리를 낮췄다.
하지만 한 담당이 수립한 서천관광 중·장기 발전계획은 평소 관광진흥 업무를 담당한 일선 공무원이 설문기초자료에서 타 시·도 관광사업 운영실태, 행정기관의 한계성에 따른 민자유치 등의 구체적 발전계획까지 담고 있다는데 시·공간적 노력의 흔적을 엿보이게 하고 있다.
이러한 한 담당의 시·공간적 노력은 앞으로 현실적 고뇌에 부딪친 서천관광의 활로를 모색하고 관광과 관련된 군청 각 실·과사업소의 관광계획 수립에 지침서가 돼 서천관광의 전략적 발전 가능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대해 한 담당은 “관광진흥을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로서 발전계획을 수립하는데 있어 자료수집은 물론 관광에 대한 기초통계자료를 확보하는데 시간적 여유가 없어 부담스러웠다”며 “중·장기 발전계획에 대한 군민들의 많은 제언이 뒤따라야만 실효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