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 학교소식
  • 최정임 기자
  • 승인 2010.09.06 14:18
  • 호수 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지원청] 지역교과서『우리고장 서천』활용 연수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원훈)은 2일 대회의실에서 초등학교 3학년 교사 64명을 대상으로 사회과 지역교과서 ‘우리 고장 서천’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우리 고장 서천(3-2)’은 올 2학기부터 3학년 사회과 수업에 활용될 교과서로 지난 6개월 간 11명의 집필위원이 개발에 참여했다. 교과서 내용 구성은 총 3장으로 1장에서는 우리 고장 중심지의 생활모습과 이웃 고장과의 관계, 2장에서는 생활 속의 이동과 의사소통, 3장에서는 변화해가는 다양한 삶의 모습  사진 및 읽기자료 등 서천지역의 다양하고 생생한 자료를 수록하였다.

[마동초] “함께해요! 독서·영어 골든벨”

▲ 마동초 독서골든벨. <사진제공/마동초>

마동초등학교(교장 노연래)는 연중 꿈을 키우는 행복한 배움터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30일 4~6학년을 대상으로 독서·영어 골든벨 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는 학년 필독도서 중에서 지정한 책을 중심으로 O·X문제, 선택형 문제, 단답형 문제 등이 출제됐고 단계별로 문제의 난도를 높이는 식으로 진행됐다.
대회 결과는 총 50문제 중 패자부활전을 통해 남겨진 최후의 1인이 아쉽게도 45번 문제에서 탈락했지만 대회가 끝난 뒤 이벤트 문제를 맞춘 학생, 문제를 다섯 개 이상 연속해서 맞춘 학생 등에게 다채로운 이벤트를 제공해 결과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줬다.

[서천초] 충남예술고등학교 방문·체험

지난달 31일 서천초등학교(교장 나상무) 5학년 1반 33명의 학생들은 미술, 무용, 음악분야 예술제가 열리는 충남예술고등학교를 찾아 여러 가지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데생수업을 참관하며 소묘작품이 완성되는 과정을 보고, 충남학생교육문화원에 전시된 예고 학생들의 작품을 감상하기도 했다. 오성초는 이날 체험이 미술 전시회를 접하기 어려운 농촌 지역 학생들에게 흥미로운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마산초] 지역민 위한 ‘컴퓨터 평생교육’ 개강식

▲ 마산초 컴퓨터 평생교육. <사진제공/마산초>

마산초등학교(교장 박병갑)는 지난 27일 컴퓨터실에서 지역민의 특기계발과 정보화 사회 적응을 위한 “쉽게 배우는 컴퓨터” 평생교육 개강식을 열었다. 11월까지 운영되는 평생교육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실시될 예정이며 인터넷 검색 및 한글과 엑셀 기초작업 등 컴퓨터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평생교육 강의를 맡은 이상구 교감은 “일상업무에 바쁜 와중에도 자기계발을 위해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모든 분들의 교양과 취미를 살려드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항초] 학부모 도서도우미 봉사 활동

▲ 장항초 학부모 도서도우미.<사진제공/장항초>

장항초등학교(교장 신안순) 학부모들은 2학기를 맞이해 학교 도서관 ‘글빛누리’에서 도서도우미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학부모 도서도우미 활동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이다.
“내 아이 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들을 위해 봉사하겠다”는 마음으로 학부모 도서도우미를 자원한 18명의 학부모들은 도서 개인 대여 및 반납, 책 보수 및 서가 정리, 좋은 책 골라주기, 도서관 이용방법 및 바른 독서 태도 안내를 하며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을 돕게 된다.

▲ 장항초 해넘이교실.<사진제공/장항초>

[비인중] 찾아가는 개정교육과정 및 정책 연수
비인중학교(교장 임창국)에서는  지난 1일 비인중, 서면중, 판교중 학부모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를 위해 ‘찾아가는 2009 개정교육과정 및 교육정책 연수’를 실시했다. 이 날 실시된 ‘2009 개정교육과정 및 교육정책 연수’는 2011학년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2009 개정교육과정의 취지 및 방향을 교육공동체에게 바로 알리고 교사들의 전문성을 신장시켜 창의적 학교교육을 실현해 나가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서남초] 서천교육장배 학생 바둑대회 수상자 시상
서남초등학교(교장 최정규)는 지난 30일 다목적실에서 열린 개학식에서 서천교육청 교육장배 학생 바둑대회 수상자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대회에서는 평소 방과 후 프로그램인 바둑 교실에서 수업을 받은 학생 중 김도일·구기현 (2학년)학생, 김다인·박원호 (4학년) 학생이 참가해 모두 장려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서천교육청 교육장배 학생 바둑대회는 지난 8월 3일 서천초등학교 강당에서 실시됐으며 상위 입상자는 서천군 대표 선수로 선발돼 충청남도교육청 교육감기 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오성초] 판교 파출소장 학교 방문 협의
오성초등학교(교장 김종구)는 2일 교무실에서 판교파출소장 석홍기 외 2명의 경찰과 함께 범죄예방지도를 위한 협의회를 가졌다. 오성초는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인근의 취약지구를 파악,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돕고 향후 학교와 파출소간의 협의체계를 구축해 만약의 사건·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힘을 모았다. 오성초는 교내 안전망 구축을 위한 CCTV 설치로 학교 주변 안전 사각지대와 폭력 발생이 우려되는 지역에 대한 감시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산초] 논술 실력이 쑥쑥~ 생각이 솔솔!

▲ 한산초 독서논술대회.<사진제공/한산초>

한산초등학교(교장 김기오)는 지난 30일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에 대한 올바른 습관 형성과 표현력, 논리력을 향상시켜 주기 위한 ‘2010학년도 한산 독서 논술 대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제시된 글을 읽은 후 타당한 근거를 제시해 글로 표현하는 “내 생각 글쓰기”와 직접 발표하는 “내 생각 말하기” 두 분야로 나눠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