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 학교소식
  • 최정임 기자
  • 승인 2014.03.24 10:44
  • 호수 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산중, 청정학교 교육설명회 실시

한산중학교(교장 박정숙)가 지난 20일 저녁 학부모초청 학교교육 설명회를 열었다.
‘청렴 예스(Yes), 폭력 노(No) 청정학교 만들기’를 주제로 연 이번 행사는 자유학기제 및 행복공감학교 사업을 비롯한 올해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교육 전반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학생, 학부모, 교사가 다함께 청렴 다짐 선서를 실시하고 청렴학부모회 운영 및 학교폭력 및 성희롱 성폭력에 대처하는 학부모의 자세에 대한 전문가 초청강연도 들었다.
마지막으로 각 학급담임들과의 만남의 자리를 마련해 자녀교육에 관한 상담의 시간을 가졌다. 1학년 강건 학생의 할아버지 강태규씨는 “부모와 떨어져 지내는 아이가 밝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자상하게 관리해줘서 고맙다”는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산중은 지난해 학교폭력 제로학교로 생활지도 우수교 표창을 받았다.

마동초,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

마동초등학교(교장 구자덕)이 지난 20일 다목적 강당에서 2014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 구자덕 교장은 학부모들에게 특강을 통해 “자녀를 절제할 줄 아는 사람으로 키울 것, 자녀를 기다려줄 줄 아는 부모가 될 것, 도전정신을 가진 사람으로 키울 것”을 당부하고 “행복한 변화가 시작되는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임채산 교무부장은 올 한 해 계획과 행복공감학교, 지속가능발전교육 연구학교 등과 관련해 마동음악오딧세이, 주제별 탐방활동, 파머스 마켓 등 주요 사업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초등학생들의 학업스트레스와 지나친 사교육으로 인한 자살 및 가출 충동과 관련한 동영상 상영을 통해 학부모들과 함께 바람직한 자녀교육에 대해 고민해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서림여중, 2014학년도 학교 설명회
서림여자중학교(교장 전용구)는 지난 20일 다목적실에서 학교설명회를 실시했다.
총 67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부모들의 주된 관심사인 자녀의 학교생활과 진로지도에 관한 연수가 함께 진행됐다.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지난해 학교를 위해 수고한 박행순 학부모 회장과 홍현정 총무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올 한해를 이끌어갈 학부모회를 새로 조직했다. 이어 각반 교실로 이동해 담임교사와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서림여중 관계자는 “이번 총회를 계기로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만들어가는 더욱 발전된 교육공동체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면중, 공감(共感) 서면교육 설명회 개최

서면중학교(교장 장주경)는 지난 21일 ‘2014학년도 우리학교 이렇게 교육합니다!’라는 주제로 2014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 서면중은 학교 비전과 발전 방향 및 학교 폭력 예방 연수 및 특색사업으로 5년째 추진하고 있는 해외 문화체험 프로젝트 학습에 대한 안내로 진행됐다. 이어 2부에서는 장명옥 회장(3학년 박혜진 학생 모) 등 학부모회 임원을 선출하고 학부모님과 각 반 담임선생님 상담 시간을 통해 자녀들의 학교생활과 진학 문제에 관해 진지한 논의를 하는 시간도 가졌다.
장주경 교장은 “앞으로 학부모들이 교육의 동반자로서 학교교육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감교육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