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훈한 인정 각계에서 펼쳐져~
훈훈한 인정 각계에서 펼쳐져~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6.11.22 16:57
  • 호수 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연탄과 김장 나눔 봉사활동이 각계에서 펼쳐지고 있다. 훈훈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편집자>

<한청 서천군지회>

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서천군지회(이하 한청 서천군지회·회장 나도환)는 지난 20일 올해로 4번째 ‘이웃사랑 실천 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날 한청서천지회는 서천읍 신송리 김 아무개 어르신과 마서 남전리 나아무개 어르신과 장항 모자원 등에 쌀과 라면, 난방유로 400리터를 전달했다.
나도환 한청서천군지회장은 “이웃사랑 실천 나눔 행사를 통해 회원들로 하여금 불우이웃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는 한청 서천군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산사랑의 종소리 클럽>

한산 사랑의종소리 클럽(회장 강정구)이 올해도 어김없이 관내 불우이웃을 위해 쌀과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클럽 회원들은 21일 파출소 건너편 공터에서 불우이웃돕기 김장나눔행사를 열고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17가구에 가구당 쌀 20㎏ 한 포대와 김장김치(15㎏)를 전달했다.
올해로 4회째 불우이웃돕기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는 강정구 회장은 “김장 나눔 행사를 계속할 수 있도록 도움주신 후원회원들께 감사말씀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불우이웃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천경찰서 금강지구대>

서천경찰서 금강지구대 순찰2팀은 장항자율방범대(방범대장 장용근) 대원과 함께 관내 독거노인 가정을 찾아 사랑의 쌀로 1가구당 20kg씩 모두 200kg을 전달했다.
장용근 장항자율방범대장은 “앞으로도 관내 범죄예방 치안활동과 함께 불우이웃을 꾸준히 돕는 자율방범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천읍새마을협의회>

서천읍새마을협의회(회장 오덕운) 회원들은 21일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열고 김장김치 300여포기를 읍내 독거어르신, 소년소녀가장, 저소득층, 장애인 가정 등 모두 70여 가구에 전달했다. 이날 김장 담그기 행사에는 서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한국국토정보공사서천지사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구재금 서천읍 새마을부녀회장은 “내 가족이 먹을 김치를 담근다는 생각으로 정성을 다했다”면서 “김장김치 맛있게 드시고 추운 겨울 무사히 나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판교면 나눔사랑후원회>

판교면 나눔사랑후원회(회장 이종하)는 21일 판교면사무소 광장에서 후원회원, 자원봉사자,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담근 김장김치 600여 포기를 면내 독거노인 가정과 각 마을 경로당 등 모두 70여 가구에 전달했다. 이와 함께 B판교면자원봉사거점센터(대표 이병직)도 특화사업으로 사골 국을 끓여 50여세 대에 전달했고, 판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대표 오세종)도 떡꾹떡을 12가구에 전달했다.
이종하 회장은 “앞으로도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장건용, 김중겸)는 15~16일 이틀 동안 시초면 이웃사랑후원회원, 이장단, 새마을남여지도자, 적십자봉사회원, 공직자 참사랑봉사단 등 7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행복 나누리 김장축제를 통해 담근 김장김치 500여포기를 면내 저소득, 독거, 장애인 가정 등 50여 세대에 전달했다,

장건용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최고품질의 재료와 정성 가득한 마음을 담아 진행한 시초면 행복나누기 김장축제가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고 지역의 화합과 사랑을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봉사로 시초면 복지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서천축협>

서천축협은 18일 관내 형편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570만원 상당의 연탄 1만장을 서천군에 기탁했다. 군은 기탁된 연탄 1만장을 서천군 사회복지협의회 좋은 이웃들을 통해 관내 저소득 및 독거노인 25가구에 400장씩 전달할 계획이다.
박근춘 조합장은 “올 겨울 강추위와 대설이 반복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추운 겨울을 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시리고 힘든 겨울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와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