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지원센터 본격 운영
학교급식지원센터 본격 운영
  • 김구환 프리랜서
  • 승인 2018.03.07 18:34
  • 호수 89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34개 학교 5000여명식재료 공급 
학교급식센터 준공식에 참석한 박여종 부군수 등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학교급식센터 준공식에 참석한 박여종 부군수 등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서천군학교급식센터가 지난달 28일 열림식을 열고 새학기를 맞아 관내 28개 조리학교를 포함해 병설유치원,초·중·고 34개교 5000여명의 학생들에게 식재료 공급에 들어갔다.

마서면 옥산리 129-1번지 일원에 위치한 학교급식지원센터는 관내 모든 학교에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재료를 공급하기 위해 지어진 것으로, 총 사업비 14억원이 투입돼 연면적 497.35㎡, 지상 1층 규모로 식재료 보관 냉장․냉동시설, 물류파킹장, 사무실, 회의실, 소회의실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군은 센터의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지난해 12월 공모를 통해 관내 15개 식재료 공급업체를 선정하고 지난 1월 24일 서천교육청, 국립 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 서천사무소와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지난달 24일까지 조리를 직접 학교에서 하고 있는 28개교와 식재료 공급계약을 완료했다.

센터의 취급 품목은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공산품,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등 전 품목이며 이는 센터에 급식 전 날 입고돼 급식 당일 아침에 각 학교로 배송된다.
지역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우수농산물을 학교에 공급함으로써 농가소득 증대는 물론 학생들의 식생활 개선 및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조성일 학교급식T/F팀장은 “학교급식지원센터의 운영을 통해 관내 학생들에게 안전한 양질의 식재료를 공급해 자라나는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