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하는 서천 / 제2회 장항 열린 포럼
■ 함께하는 서천 / 제2회 장항 열린 포럼
  • 뉴스서천
  • 승인 2021.08.19 07:58
  • 호수 10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장항읍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장항 아우름 스테이 허브 조성사업 관련 추진사항에 대한 설명에 이어 토론 등 진행상황에 대해 주민소통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총사업비 307000만원이 투입돼 아우름 방문자숙소 및 문화 아우름길 등을 조성한다.

금강변 에코 멀티플렉스 공간 조성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20일 오후 2시부터 군수실에서 강원대학교 유승호 교수가 공간 구상안 최종보고 및 토론에 이어 의견을 수렴한다.

서천군 농어촌도시형 공간환경전략계획 민간전문가 회의

20일 오후 4시부터 영상회의로 총괄계획가, 공공건축가, 용역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중점추진권력 설정 및 공간구상 추진전략 등을 논의한다.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 활동

17일부터 930일까지 관내 10개소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부모 1명과 보육전문가 1명 등 2명이 건강, 안전, 급식, 위생 등에 대해 모니터링과 함께 컨설팅을 병행한다.

배달음식점 일제점검

군은 코로나19 장기화와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배달음식의 소비가 증가한 가운데 여름철 김밥 등 분식의 식중독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됨에 따라 19일까지 위생팀장 외 3명이 관내 7개소의 배달음식점을 대상으로 점검한다.

이번 점검에서 원료의 위생적 관리 및 보관온도 준수 여부, 조리시설 위생적 관리 여부,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 판매 및 사용, 보관 여부, 이물(, 해충 등) 방지를 위한 시설 관리 여부, 기타 식품위생법령 준수 여부 등이다.

점검결과 식품위생법 위반 업체는 수거 및 검사하고 부적합 업체는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취한다.

목욕장업 코로나19 방역 전수점검

30일까지 10개소에 대해 출입자 관리 및 발열 체크 의무화, 마스크착용 의무, 유증상자 출입제한 권고, 이용인원 제한 강화, 운영시간 제한 등을 점검하고 위반사항 적발시 무관용 원칙하에 과태료 부과 및 영업정지 등의 조치를 취한다.

환황해권행정협의회 정기총회

18일 오후 5시부터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도내 6개 시장군수(보령, 서산, 당진, 홍성, 태안, 서천)가 참석한 가운데 실무협의회 제안내용 상호 협의 및 기타 안건을 토의한다.

서천군 관광지 방역 및 관리요원 채용공고

군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관광지 환경 조성을 위해 24일까지 9명을 채용한다. 근무기간은 96일부터 1231일까지로, 근무장소는 춘장대해수욕장, 신성리갈대밭, 금강하굿둑 관광지 등으로 관광객 생활방역수칙 지도 및 관광지 방역 업무를 맡는다.

서천 관광택시 미션투어 운영

1018일까지 서천광광택시 이용객을 상대로 운영한다. 참여방법은 서천 관광택시 미션투어 홈페이지를 이용해 접수하면 된다. 미션투어 참여자가 서천 관광택시와 관내 음식점을 이요한 후 여행후기를 개인SNS로 작성하면 되며 원고료로 1인당 5만원을 지급한다.

한산모시관 신규 야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18일부터 25일까지로 서천군민 및 관광객 10팀을 모집한다. 11세 이상 자녀를 둔 가족 14인 이하로 희망가족은 서천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행사는 한산행!’으로 백신을 찾아서 모시관을 탈출하라!’는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무단방치 폐농기계 현황조사

군은 27일까지 방치된 농기계 현황 및 소유자 정보를 현지조사 실시 및 신고 수리 방법 등으로 조사한다. 이번 조사는 폐농기계 무단방치로 농경지 환경오염 및 농촌경관 저해 발생에 따른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조사결과에 따라 처리계획 등을 수립할 계획이다.

농작물재해보험 가을감자 품목 신청

군은 20일부터 930일까지 가을감자 품목 신청을 받는다. 보장내용은 자연재해에 따른 농작물 피해발생 시 가입된 보장기준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한다.

보험료는 주계약, 특약 및 지역 요율에 따라 상이하며 실 보험료는 가입 시 안내한다. 희망농가는 주소지 관할 지역농협을 찾아 신청하면 된다.

전세버스 기사 소득안정자금 지원사업 시행

군은 다음달 15일까지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전세버스 법인에 소속된 운전기사로 서, 613일 이전에 입사해 813일 현재 게속 근무중인 사람에 대해 80만원을 일시 지급한다.

비공영제가 적용되는 노선버스 기사도 전세버스 기사와 같은 기준으로 근무중인 사람에게 80만원을 지원한다. 서천군에는 서천여객 1개사로 53명이 지원대상에 포함된다.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공고

19일까지 9명을 선발한다. 참여대상은 만18세 이상 만 65세 미만인 근로능력이 있는 군민으로, 2인 이상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1인가구의 경우 120% 이하)이면서도 재산이 3억원 미만인 근로능력이 있는 자이면 가능하며, 사업기간은 96일부터 1011일까지이다. 희망자는 주소지 읍면 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