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대 서천군의회 개원식 갖고 본격 활동 나서
9대 서천군의회 개원식 갖고 본격 활동 나서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2.07.0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제 의장 “대화와 타협으로 상생하는 서천군의회 의회 운영” 다짐
김기웅 군수 “경제가 역동적인 서천을 군의원들과 함께 만들겠다”
▲개원사를 하고 있는 김경제 서천군의회 의장
▲개원사를 하고 있는 김경제 서천군의회 의장

제9대 서천군의회가 6일 오전 제300회 임시회를 열어 의장단을 선출하며 원구성을 마친 데 이어 오후 4시 본회의장에서 개원식을 가졌다.
이날 개원식은 김경제 의장의 의원선서문 낭독, 김아진 부의장의 의원윤리강령 낭독, 의장 개원사, 김기웅 군수 축사, 개원축하 메시지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의원선서문에는 법령을 준수하고 주민의 권익신장과 복리 증진 및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의원의 임무를 양심에 따라 성실하게 수행할 것을 주민 앞에 엄숙히 선서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어 김아진 부의장이 낭독한 의원 윤리강령에는 5개항의 의원 준수 윤리강령이 정해져 있는데 내용을 보면 ▲군민의 대표자로서 인격과 식견을 함양하고 예절을 지킴으로써 지방의원의 품위를 유지하며 주민의 의사를 충실히 대변한다 ▲군민을 위한 봉사자로서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하여 공익 우선의 정신으로 성실하게 직무를 수행한다 ▲공직자로서 직무와 관련해 부정한 이득을 도모하거나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아니하며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을 솔선수범한다 ▲의회 구성원으로써 상호간의 기회 균등을 보당하고 충분한 토론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적법 절차를 준수한다 ▲군민의 대변자로서 모든 공사 행위에 대해 주민에게 책임을 다한다 로 돼 있다.

전반기 의장을 맡은 김경제 의장은 개원사에서 “의회를 대표하는 의원으로써 제가 부여받은 역할과 사명을 마음 깊이 새기고 동료의원 여러분께서 맡겨주신 뜻을 받들어 민의를 두려워하고 항상 낮은 자세로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민생을 살피고 군민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며 다수의 의견을 존중하면서도 소수의 의견을 외면하지 않는 대화와 타협으로 상생하는 서천군의회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김의장은 공직자에 대한 당부로 “군정을 수행할 때 항상 군민의 입장에서 군민을 위한 마음가짐으로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하고 “군민을 위한 고민과 고심의 흔적이 군의원들에게 전달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기웅 군수는 축사를 통해 “잘사는 군민, 살기좋은 서천, 살고싶은 서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서천, 투명한 행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라면서 “구석구석 누비며 현장의 야기를 많이 듣고 군민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군민의 대표이자 대변자인 의원들의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쓴소리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서천, 경제가 역동적인 서천을 군의원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면서 “제9대 서천군의회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군의회의 무궁한 발전과 의원 여려분의 앞날에 큰 영광이 있길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9대 서천군의회 의원(사진 왼쪽부터 이강선, 홍성희, 김아진, 김경제, 김원섭, 이지혜, 한경석의원)
▲9대 서천군의회 의원(사진 왼쪽부터 이강선, 홍성희, 김아진, 김경제, 김원섭, 이지혜, 한경석의원)

한편 이날 개원식에 참석하지 못한 장동혁 국회의원과 김태흠 도지사가 보내온 축하메시지는 김성관 부군수가 대신 읽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