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하는 서천 / 2023년 밤나무 해충 항공방제
■ 함께하는 서천 / 2023년 밤나무 해충 항공방제
  • 편집국 기자
  • 승인 2023.07.06 10:14
  • 호수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오전 5시부터 낮 12시까지 마산면 군간리 산 29번지 외 50필지에 밤나무 단지에 항공방제한다. 군은 방제 대상지에 깃발을 설치하고 복숭아명나방 등 밤나무 종실해충을 방제한다. 아울러 항공방제 예정지 10km 이내 마을방송을 통해 항공방제 내용을 알릴 계획이다.

서천가득몰온라인 할인행사 기획전

5일부터 14일까지 10일 동안 조기박대 등 서천사회적경제기업 제품 40여종에 대해 10~3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제품구매는 서천가득몰(scgadeug.com)에서 가능하다.

일상에서 만나는 사회적경제 연합 프리마켓운영

8일 오후 1시부터 장항 송림 어울림 생태놀이터 앞에서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주최, 주관으로 프리마켓이 운영된다.

농작물재해보험 사료용 벼신청기간 연장

7일까지 농작물재해보험 사료용 벼 연장신청을 받는다. 농업경영체 등록한 사료용 벼 재배 농업인 중 희망농가는 주소지 관할 지역농협을 찾아 신청하면 된다. 지원조건은 보조 90%, 자부담 10% 조건이다.

2023년 서천군-몽골 옥탈채담군 외 3개 기관간 국제교류 추진

김기웅 군수 등 9명이 45일간의 일정으로 몽골 울란바타르시, 옥탈채담군 등을 방문한다. 이번 군수의 방몽은 서천군 계절일자리 협약, 서천·몽골간 문화 및 경제교류, 특산품 관련 협의와 함께 몽골 주요인사와의 면담도 진행한다.

신청사 이전 완료에 따른 복무감찰 실시

5개반 10명으로 꾸려진 합동감사반은 16일까지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의회사무과, 읍면을 대상으로 복무기강,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군민생활 불편 등에 대한 복무감찰을 진행한다.

직원 격려 특별휴가 실시

군은 지방공무원 복무규정과 서천군 지방공무원 복무조례에 근거해 616일 기준 전직원(공무원, 청원경찰, 공무직, 실무수습 포함을 대상으로 5일부터 930일까지 특별휴가 1일을 부여한다. 하지만 기간 내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 소멸된다.

2023년 하반기 종합교육센터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하반기 종합교육센터 정규강좌 수강생을 7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군민이면 누구나 정규강좌를 수강할 수 있으며 교재 및 재료비를 제외한 수강료는 무료이다. 교육기간은 710일부터 128일까지이다.

운영강좌는 성인 4개 분야(미술 : 수채화·문인화·유화·음악 : 전통민요가락, 바이올린·첼로· 가곡 아카데미, 어학 : 중국어회화 초급, 왕초보, 영어회화 : 왕초보, 초급, 취미 : 아로마테라, 정원관리) 15개 강좌이며, 아동은 학숩분야 주산식 암산, 초등 스피치 등 2개 강좌가 마련돼 있다.

보조금 지원 평생학습 프로그램 점검

7일까지 군민제안 우수프로그램, 충남학, 북스타트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진행 상황 및 예산 사용 점검, 프로그램 운영 상 애로사항 및 개선 사항을 논의한다.

청년 채용 인센티브 지원사업 추진

이 달부터 12월까지 총사업비 15000만원(군비와 도비 각 50%)을 투입해 참여기업별 최대 2인 이하 50명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서천군 소재 상시근로자 2인 이하 사업장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돼 있는 사업장이며, 청년 채용시 월 임금의 50% 최고 100만원을 채용한 달부터 3개월간 지급한다. 지급시기는 채용 후 3개월 경과시 일괄 지급하는 방식으로, 주민등록상 서천군에 거주하는 청년을 올해 11일 이후 정규직 채용 후 3개월 이상 고용 유지하면 된다.

단 계약직 채용, 3개월 이내 중도 포기자, 청구시점 퇴직자에 대해서는 지원금을 지급하지 않는다.

청년행복주거비 지원사업 2분기 접수

17일부터 21일까지 2분기 청년행복주거비 지원 신청을 받는다. 대상은 서천군에 주소를 둔 무주택 가구주인 청년이로 전세는 전세보증금 1억원 이하 거주자, 월세는 월세 60만원 이하(단 보증금 5000만원 이하) 거주자, 매매는 202111일 이후인 무주택 대출 승인자이면 된다.

지원금은 가구 규모별로 115만원 217만원 320만원 423만원 524만원 6인 이상 29만원으로 차등 지원한다. 지원금 지급은 84일이다.

해양바이오 산업 주요시설 견학 및 교육 참여자 모집

12일까지 해양바이오 산업에 관심 있는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해양바이오 산업 주요시설 견학 및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희망 청년은 군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해당 게시물에서 QR코드 및 링크 주소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87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서 해양바이오 산업 특강이 진행되며 해양생물자원관 주요 시설과 공사현장을 둘러본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지도점검

군은 28일까지 노인일자리 수행기관별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대해 자체 점검한 결과를 토대로 확인점검에 나선다.

점검대상은 대한노인회서천군지회, 서천군노인복지관, 서천시니어클럽 등 3개소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운영 관련 사업추진 실적 및 보조금 집행내역, 참여자 근무일지, 안전관리 계획 등이다.

장마철 대비 어린이집 시설 안전점검

7일까지 장항, 해성, 기림, 마서, 해솔 등 5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폭우, 태풍 등에 대비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장애인 일자리 추가모집 공고

14일까지 만 18세 이상 미취업 등록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 일자리 1명을 추가로 모집한다.

7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토지특성 조사

21일까지 토지 이동된 1054필지에 대패 비교 표준지 선정에 관한 사항, 형상, 고저, 도로접면 등 토지특성 조사, 공시지가와 개별주택 가격의 토지특성 릴치 여부 등을 조사한다.

바닷가 주변 회집 등 특별관리 실시

12일 장항항, 물양장 등 항·포구 바닷가 회집 등 위생실태 점검, 수족관 물, 생식용 어패류 등 수거 및 검사 등을 대전지방식약청 주관 시군 합동 조사한다.

2023TV홈쇼핑 입점지원사업 참가신청 접수

7일까지 관내 235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TV홈쇼핑 입점지원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군은 참가신청서를 접수받아 2개사를 선정하고 방송제작에 소요되는 제작비로 기업 당 2100만원을 지원한다. 기업체 부담은 카드수수료 등 판매직접비(매출액의 8%)이다.

서천군민 관내 기업 취업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14일까지 군내 중소기업으로 공고일 기준 고용보험 가입자사 5인 이상인 기업 10개소(참여기업 2배수 모집)를 모집한다.

군은 관내 중소기업 및 구직자 매칭을 통해 채용시 기업에는 50만원, 군민에는 10만원씩 4개월 동안 5명을 지원한다.

지역 소상공인 상권 활성화 대책 추진

71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서천사랑상품권 월 구매한도를 기존 30만원에서 50만원(모바일, 카드 통합)으로 상향 조정한다. 할인율은 10%이다.

모바일은 지역상품권 ‘chak’ 앱에서 상품권을 충전하면 되며, 카드는 지역상품권 chak 앱 또는 관내 농협에서 카드 발급 후 지역상품 ‘chak’ 앱 또는 판매대행점에서 충전하면 된다.

2023년 서천수배 충청남도 농아인 슐런 대회

7일 오전 8시부터 서천국민체육센터에서 ()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과 ()한국농어인협회 충남협회 서천군지회, 서천군장애인체육회의 주최·주관으로 열린다.

2023년 집중안전점검 행정안전부합동 심층점검

7일 오전 10시부터 서천군자원순환센터 위생매립장, 문예의전당 2개소에 대해 행안부 합동 심층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심층점검에는 행안부에서 5, 충남도에서 3, 군청 안전관리과에서 5며ᅟᅣᆼ 등 총 13명이 참여해 시설물 안전성능 상태 및 안전성능 확인점검 이행여부 등을 점검한다.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운영

군은 비인 장포리, 장항읍 송림리 등 2곳에 831일까 물놀이안전요원 3명을 배치한다. 이들은 다음 달 31일까지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현장 순찰 및 안전계도, 물놀이 위험구역 내 물놀이 행위 단속 및 안전관리, 재난안전상황실, 당직실과 비상연락체계 유지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7회 서천군계획위원회

6일 오후 2시부터 군청 4층 상황실에서 군계획위원회 개발분과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발행위허가 1건을 상정해 심의한다.

돌발해충 발생에 따른 지상 집중방제 실시

31일까지 다중이용시설 및 도로변, 산림 등 돌발해충 발생으로 인한 산림지역 및 연접 농작물 피해예방을 위해 산불진화차량을 이용해 지상(연막)방제한다.

서천군농업인단체 간담회

6일 오후 5시부터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농업인단체회장과 소장, 과장, 담당자 등 16명이참석한 가운데 2023년 농업인의 날 기념식 및 화합행사 협의, 당면 영농 현황 및 발전방안 등을 토의한다.

상수관로 중점관리지역 수도꼭지 수질검사

7일 장항읍 신창리, 서천읍 화성리 등 2개소에 대해 일반세균 등 12개 항목에 대해 먹는 물 수질검사 전문기관에 의한 수질검사를 실시한다.

3분기 마을상수도 자동염소투입기 일제점검

14일까지 12일간 마을상수도 26개소와 소규모급수시설 41개소 등 67개소를 대상으로 염소투입기 작동상태 확인한 뒤 노후 부품 등을 교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