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소비 촉진 위해 적극 나설 것”
“수산물 소비 촉진 위해 적극 나설 것”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3.08.30 23:22
  • 호수 116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웅 군수 관내 위판장 방문

 

 

▲24일 아침 서천군수협 위판장을 방문한 김기웅 군수
▲24일 아침 서천군수협 위판장을 방문한 김기웅 군수

일본 정부와 도쿄전력이 24일 오후부터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의 해양 방류 시작을 밝힌 가운데, 김기웅 서군수가 오염수 방류 등으로 인해 수산물 소비가 급감할 것을 우려한 어민들을 격려했다.

김기웅 군수는 24일 아침 서천군수협 조합장, 서천군어민회 등 관계자 100여명과 관내 위판장을 방문해 어민들의 동향 및 수산물 판매 상황을 점검하고 어업인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지난 6월부터 정부와 함께 수산물 안전성을 강화하고자 우리 해역과 수산물에 대한 주기적인 방사능 검사를 하고 있으며, 특히, 장항, 송석, 홍원, 마량 등 관내 위판장의 방사능 검사 주기를 한 달에서 1주 간격으로 단축하기도 했다.

또한, 자체적으로 관내 어업 관련 기관·단체와 방사능 검사 결과로 확인된 관내 생산 수산물을 시식하고, 서천특화시장을 찾아 캠페인을 벌이며 위축된 수산물의 소비 활성화를 도모했다.

앞으로도 군은 해수부, 충남도, 민간 등 민관 합동으로 생산부터 유통까지 철저한 방사능 검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수산물의 과학적 검증을 토대로 나온 검사 결과를 신속하게 군민들에게 알릴 방침이다.

이와 함께, 수산물 상생소비 촉진을 위해 시식회, 직거래 장터 등 민간과 연계한 행사와 온라인 쇼핑몰 할인 행사 등 온·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한 다각적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김 군수는 우리 군은 지역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책 마련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