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열려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열려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3.11.16 06:02
  • 호수 11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 발전에 힘쓴 23명 우수농업인 표창
▲1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제28회 서천군 농업인의 날’ 기념식 수상자들
▲1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제28회 서천군 농업인의 날’ 기념식 수상자들

군이 지난 8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관내 농업인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28회 서천군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농업 발전에 힘쓴 23명의 우수농업인에게 표창이 수여 되었고, 6개 지역농협 직원에게 벼 병해충 공동 방제에 대한 감사패가 전달되었다.

그리고 지난해에 이어 개최된 최고품질 쌀 경진 대회에서는 완전립 비율, 단백질 함량, 식미값이 우수한 노희호 씨 등 3명의 농업인이 출품한 쌀이 우수 쌀로 선정되는 영애를 안았다.

또한, 서천군 11개 농업인단체로 구성된 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신동설)1111일을 기념하여 1111kg의 쌀을 모아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 사랑 나눔을 실천해 기념식의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서천군청년농업인4-H후원회(회장 한선교)도 청년농업인 선진농업 국외연수 활동에 1천만원을 후원하며, 서천농업의 미래인 청년농업인 육성에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자처했다.

신동설 농업인단체협의회장은 우리 농업인들은 1년 내내 바쁘게 일하고 있지만 최근 농업 사정은 그리 녹록치 않다, “앞으로 농업의 소중한 가치를 지켜온 서천군 농업인들이 새로운 활로와 미래를 탐색하는데 협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농업인의 날은 한 해 농사가 마무리되는 수확기에 먹거리 생산에 힘쓴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국가 기념일로 지정해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