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한미희)는 1일 서천문화원에서 청소년안전망 필수연계기관 및 1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 통합보고대회 ‘서바시1388’를 개최했다.
통합보고대회 ‘서바시1388’은 서천청소년을 바라보는 시간 1388분은 지역사회가 청소년지원을 위해 함께 서천청소년을 바라본 1388분(시간)을 통해 지역사회안에서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는다는 의미이다.
이날 통합보고대회는 올 한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의 운영성과를 보고하고 우수청소년, 유공단체 및 개인 표창, 감사패 전달식을 가졌다.
또, 청소년과 1388청소년지원단, 지역주민이 담아낸 ‘청소년의 권리응원’카드섹션, 토크쇼가 진행됐다.
토크쇼 ‘서바시1388톡톡’은 2023년 한 해 동안 센터와 함께한 청소년의 성장일기, 학교 밖 청소년, 동아리 청소년, 상담사가 참여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만나서 함께 한 시간을 통해 성장한 모습을 공감하는 자리가 됐다.
한미희 센터장은 “우리지역 청소년의 성장에 관심과 응원을 보내준 모든 분들께 감사하며, 지역사회가 서천청소년을 관심있게 바라보는 시간 덕분에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었던 한해였습니다. 앞으로도 청소년의 든든한 우산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의해 1994년에 설립된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안전망운영, 심리상담서비스, 부모교육, 청소년 전화1388운영, 찾아가는 상담, (부설)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 위기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수행, 청소년들의 행복한 삶을 이루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