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공동체, 연말 온정 훈훈
사랑의 공동체, 연말 온정 훈훈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3.12.14 10:06
  • 호수 117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을 맞아 이웃을 생각하는 나눔 행사가 곳곳에서 펼쳐져 서천군의 공동체 정신이 살아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무순으로 소개합니다.<편집자>

종천면 우영주유소 홍성용 대표, 난방유 후원

종천면 소재 우영주유소 홍성용 대표가 지난 7일 겨울철 난방비 부담을 겪는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 10가구에 총 280만원 상당의 난방유를 후원했다.

10여 년 동안 해마다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홍성용 대표는 올겨울도 한파가 예상되는 만큼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동강중학교, ·공예품 기부

동강중학교(교장 김석용)6일 수업을 통해 얻은 쌀과 양말목 공예품을 지역 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노기래)에 기탁했다.

이번에 기부한 물품은 벼 화분을 활용해 수확한 쌀 170과 수업 시간에 만든 공예품이다.

한산제일교회 교인일동, 후원금 100만 원 기부

한산제일교회 정진모 목사와 교인 일동이 지난 4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한산사랑후원회(회장 김영진)에 후원금 100만 원을 기탁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했다.

한산제일교회 정진모 목사를 비롯한 교인들은 마을 주민들을 수시로 살피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으며, 한산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한산면 사랑의 반찬드림 서비스 봉사에 직접 참여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서면 원두교회, ‘나눔의 꽃 28선정

서면 원두교회(목사 유재오) 교인들이 지난 8일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 300만원을 취약계층 10세대에 전달하며 서면 나눔의 꽃 28로 선정됐다.

원두교회 교인들은 해마다 바자회를 열어 수익금으로 선행을 이어왔으며, 올해도 도움이 필요한 10세대 어르신들께 현금 30만원씩 전달했다.

시초면 후암교회, 해마다 이웃사랑 실천 나서

시초면 후암교회(목사 남대환)5일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에 성탄절을 앞두고 성도들의 헌금으로 마련한 이웃사랑 성금 30만원을 기탁했다.

후암교회는 2005년부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일품반찬가게 차옥순 대표,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서천읍 소재 일품반찬가게 차옥순 대표가 5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에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

슬로커, 한산사랑후원회 100만원 기탁

농업법인회사 슬로커 주식회사(대표 김정혁)가 한산사랑후원회(회장 김영진)100만원을 기부했다.

슬로커는 2019년부터 한산소곡주 홍보를 시작으로 지역 명인의 고유 전통주를 더 많은 도시에 알리고자 판매뿐만 아니라 양조 문화까지 디자인하는 크리에이터그룹이다.

마서사랑후원회, 송내리 화재 피해 가정에 위로금 전달

마서사랑후원회(회장 김용찬)가 주택 화재로 인해 피해를 본 마서면 송내리 가정에 위로금 50만원과 이불세트를 지원했다고

마서면에 따르면, 지난 9일 오후 4시쯤 마서면 송내리 소재 단독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해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주택 전부가 소실됐다고 밝혔다.

김용찬 회장은 갑작스러운 화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돕기 위해 위로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사랑의 종소리클럽 나눔 행사

한산면 사랑의 종소리 클럽(회장 박관구)12일 지역 나눔 행사를 통해 한산면 29개 마을에 5만원 상당의 화장지를 전달했다.

박관구 회장은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회비로 한산면 각 마을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더 많은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