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2개사 325억원 도와 합동투자협약 체결
군, 2개사 325억원 도와 합동투자협약 체결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4.02.22 06:29
  • 호수 11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에스텍·㈜폴린스 장항국가산단에 투자키로
▲합동투자협약을 체결한 허기복 ㈜폴린스 대표, 김태흠 충남도지사, 김기웅 군수, 윤종배 ㈜에이에스텍 대표.(왼쪽부터)
▲합동투자협약을 체결한 허기복 ㈜폴린스 대표, 김태흠 충남도지사, 김기웅 군수, 윤종배 ㈜에이에스텍 대표.(왼쪽부터)

군이 19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윤종배 에이에스텍 대표 허기복 폴린스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충청남도 8개 시·군과 16개 기업이 합동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자리로, 에이에스텍 등 2개 협약기업은 2027년까지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이하 장항국가산단) 41728산업 용지에 총 325억원 규모의 설비투자와 59여 명을 신규 고용할 계획이다.

이번 합동 투자협약 기업들은 자외선 차단제 원료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를 제조하는 업체로서 장항국가산단의 우수한 공장용지, 저렴한 분양가, 물류접근 용이성 등 많은 강점이 있는 장항국가산단에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기웅 군수는 지속적인 경기 불황으로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장항국가산단에 투자 결정을 해 준 기업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투자협약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투자를 마무리하고 조기 안착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항국가산단 산업용지는 150(45만평)로 현재 1단계 산업용지의 98%가 분양 완료됐으며, 금년 중 1단계 산업용지 분양 완료 및 2단계 산업용지의 조기 조성을 통해 우수기업 유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