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 4대 후반기 원구성
서천군의회 4대 후반기 원구성
  • 윤승갑 기자
  • 승인 2004.07.16 00:00
  • 호수 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 오세국, 부의장 이상만의원 선출
3개 상임위원장 선출 원구성 마무리
서천군의회는 10일 오전 의회 회의장에서 제125회 임시회를 열고 12일까지 제4대 군의회 후반기 의장단을 선출했다.

지난 10일 1차 본회의에서 서천군의회는 후반기 의장에 오세국(58·시초면·2선)의원, 부의장에 이상만(51·마산면·2선)을 선출하는 등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을 승인했다.

이날 무기명으로 실시된 의장과 부의장 투표에서 오세국 의원은 총 투표수 13표 가운데 찬성 10표, 기권 3표로 4대 후반기 서천군의회 의장에 당선됐으며 이상만 의원은 총 투표수 13표 가운데 찬성 11표, 기권 2표로 부의장에 당선됐다.

이날 의장에 당선된 오세국 의원은 “제4대 후반기 의회를 이끌어갈 막중한 책임을 맡겨 준 동료의원과 주민들에게 감사 드리며 갈등보다는 화합으로 생산적인 의회, 주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또 부의장에 당선된 이상만 의원은 “견제와 조화를 이루는 의정으로 서천군의회가 주민속의 의회로 자리잡아 더 선진화되고 모범적인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2일 열린 2차 본회의에서 서천군의회는 총무위원장, 산업건설위원장, 의회운영위원장 등 3개 상임위원장을 선출하는가 하면 각 위원회 위원을 구성했다.

이날 상임위원장 투표에서는 총무위원장에 구흥완(문산면·초선)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 조병진(서면·초선)의원, 의회운영위원장에 강신훈(비인면·초선)의원이 모두 총 13표 중 13표를 얻어 당선됐다.

각 소관 상임위원회별 위원은 운영위원회 오세옥(서천), 구남설(마서), 노달래(기산), 홍헌표(한산), 강신훈(비인)의원 등 5명으로 구성됐으며 총무위원회 위원은 황배원(장항), 오세옥(서천), 이경직(화양), 홍헌표(한산), 이상만(마산), 구흥완(문산)의원 등 6명,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은 구남설(마서), 노달래(기산), 지용주(판교), 김병인(종천), 강신훈(비인), 조병진(서면)의원 등 6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