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여일 앞둔 조합장 선거 30여명 출마 예상
40여일 앞둔 조합장 선거 30여명 출마 예상
  • 고종만 기자
  • 승인 2019.01.30 14:59
  • 호수 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1일 10곳 농수축산협동조합 조합장 선출

재선도전 서천·장항·동서천·서서천 농협 등 6곳

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40여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출마 예비후보들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오는 311일 선거에서는 서천군 10개 농수축산협동조합의 조합장을 뽑는다. 10개 조합장 선거에 30여명이 출마할 것으로 예상된다.

10개 조합 중 3선 연임 제한 규정으로 현 조합장이 출마하지 못하는 한산농협의 경우 출마예정자가 현재까지 1명에 불과해 조심스럽게 무투표 당선이 점쳐지고 있다. 하지만 후배들에게 길을 터주기 위해 불출마하는 판교농협조합장 선거에는 3명이, 재선 도전이 확실시됐다가 최근 돌연 불출마 선언한 서천군수협 조합장 선거에는 5명이, 역시 불출마 선언한 서천축협 조합장 선거에는 2명이 무주공산이 된 조합장직에 도전장을 내민 상태이다. 4개 조합을 제외한 나머지 6개 조합은 현직 조합장이 출마한다.

우선 서천농협은 박언순 조합장이 재선 도전에 나선 가운데 이상진 서천농협 이사와 이철재 전 서천농협 이사가 지난 1회 조합장 선거에 이어 재도전한다.

장항농협도 남택주 조합장이 재선에 도전하는 가운데 최윤목 전 상임이사가 출마입장을 밝힌 상태이지만 뉴스서천에 선거공약 등을 보내오지 않았다. 백석기 전 조합장은 출마여부가 파악되지 않고 있다.

동서천농협도 오영환 조합장이 출마하는 가운데 이정복 기산면주민자치위원장과 김순정 동서천농협 이사와의 3파전이 예상되고 있다. 이번 동서천농협조합장 선거에서는 마서 송내 로컬푸드 매장의 허위매출에 의한 분식결산 등이 쟁점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이완구 조합장이 불출마하는 한산농협 조합장 선거에는 박관구 전 한산사랑후원회장만이 출마를 선언한 상태이다.

차대은 조합장이 불출마하는 판교농협 조합장 선거에서는 구양완 판교농협 영농회장과 신영희 판교면발전협의회장, 지용주 판교중학교 이사 등이 출마한다.

임경환 조합장이 재선에 도전하는 서서천농협은 김진배 서서천농협 이사와 이정호 전 서서천농협 영농지도사가 출마한다.

박근춘 조합장이 불출마하는 서천축협조합장 선거에는 전운식 전 서천군양계협회장과 조남일 전 서천군의회 의장의 맞대결로 치러질 전망이다.

조흥철 조합장이 돌연 불출마 입장을 밝힌 서천군수협은 5명이 출마할 것으로 보인다. 무주공산이 된 서천군수협장에 도전장을 낸 출마예정자들로는 나승철 전 서천군수협 과장을 비롯해 박영철 전 서천군수협 감사, 신현경 전 서천군수협 조합장, 임종필 종성호 선장겸 선주, 최은수 서천군어민회장 등이다. 이 가운데 출마 의향을 밝힌 최은수 서천군 어민회장과 박영철 전 서천군수협감사 등 2명은 뉴스서천에 선거공약 등을 보내오지 않아 특집기사에서 배제했다.

불출마에서 출마로 가닥을 잡은 최병광 조합장이 출마하는 서천서부수협조합장 선거에도 5명이 출마한다. 김진만 전 서천군서부어업인 연합회사무국장이 설욕을 벼르고 있는 가운데 박성식 전 서천군의회 의원, 통발어업을 하고 있는 최병진, 최동환씨 등이 출마한다. 2년전 상임이사직에서 물러난 뒤 서부수협조합장선거에 대비해왔던 김형주 전 상임이사는 불출마해 지인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고종진 조합장이 재선에 도전하는 서천군산림조합은 김기응 전 서천군의회 의원과 안광문 전 서천군산림조합장 등 3명이 출마한다.

한편 주요 선거일정으로는 222~26일 선거인명부 작성 226~2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후보자등록 신청 228일 선거기간 개시일 32일까지 선거공보, 선거벽보 제출 32일 선거인 명부 확정 35일까지 투표안내문 발송 38일 개표소 공고 311일까지 투표참관인 선정 신고 312일까지 개표참관인 선정 신고 313일 투개표 412일까지 선거관리경비 잔액 반환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