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코로나, 꼼짝마라’ 비인초, 실외소독 실시
■ 학교소식 /‘코로나, 꼼짝마라’ 비인초, 실외소독 실시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0.07.09 16:26
  • 호수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인초등학교(교장 김종숙)는 지난 1일 비인면 의용소방대 주관으로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소독을 실시했다.

비인면 의용소방대에서는 휴대용 연무소독기를 이용한 실외 소독과 아동들의 접촉빈도가 높은 출입문, 계단 난간 등의 실내 소독을 실시했다.

비인초등학교 김종숙 교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학생 안전을 위해 힘을 모아준 비인면 의용소방대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코로나19가 학교 내에 발생하지 않도록 향후 모든 방역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송석초, 공개토론회로 학교 대표 선출

▲공개토론회 모습
▲공개토론회 모습

송석초등학교(교장 김윤희)는 전교학생회장 선거를 색다르게 진행했다.

직접 선거유세를 없앴으며 각 후보는 공약문과 포스터를 중앙현관에 게시하고, 홍보 영상을 제작해 각 반에 배포했다.

이어서, 공개토론회를 진행했다. 투표 전날 72일 학생들은 후보 4명의 공개토론을 교실에서 지켜봤다. 사회자(6학년 김명섭)학생참여예산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2020년 학교 중점 목표 중 하나가 독서교육인데, 어떻게 하면 독서 활동이 잘 이루어지게 할 것인가?’와 같은 현실적인 주제로 토론을 이끌어갔다. 후보자들은 서로 공약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했으며, 이를 시청하던 학생들도 메모지에 궁금한 점을 적어 후보자에게 전달했다. 이에 후보자는 답변을 하며 토론에 열기를 더하고 이러한 토론 과정을 영상회의 프로그램 줌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학부모에게 공개했다.

장항초, 교문 진입로 확·포장, 안전한 등하굣길

▲새로 확포장된 장항초 교문 진입로
▲새로 확포장된 장항초 교문 진입로

장항초등학교(교장 박경태)는 오랜 숙원 사업이던 교문 앞 진입로가 확포장 돼 학생들의 안전 확보와 등교 시간 차량의 복잡함을 해소하게 됐다.

충청남도와 서천군의 총 사업비 5억 원을 지원받아 지난 4월부터 토지 매입을 시작으로 공사를 시작해 약 3개월 만에 마무리돼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에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교문 진입도로가 확포장됐다.

박경태 교장은 지금까지 좁았던 교문 진입로로 인해 학교에 진입하거나 교문 앞을 지나는 차량에 대한 위험 요소가 많았는데 진입로가 2차선으로 확보되고 인도와 횡단보도, 과속방지턱 등이 설치돼 사고의 위험성이 줄었다앞으로도 학교 앞 안전사고 예방에 심혈을 기울여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