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 장항고, ‘수학과 친해지는 날’ 행사 개최
■ 학교소식 / 장항고, ‘수학과 친해지는 날’ 행사 개최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1.04.08 01:49
  • 호수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항고등학교(교장 최동우)는 지난 29일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수학과 친해지는 날을 가졌다.

이날 수학과 친해지는 날에서는 원주율 암기하기, 스도쿠 빨리 풀기, 마시멜로우 챌린지, ‘수퀴즈 온 더 블록!’이라는 네 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많은 참여가 이루어졌다.

특히, 마시멜로우 챌린지는 네 명의 학생이 팀을 이루어 마시멜로우와 파스타 면을 가지고 제한 시간 내에 가장 높은 탑을 쌓는 프로그램으로 팀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의 협동심과 배려심이 돋보여 가장 많은 학생의 참여와 호응을 얻었다.

수학과 친해지는 날의 행사는 수학과 관련된 동아리에서 진행을 도맡아 학생들이 만들어가는 행사가 되었다. 또한, 많은 학생이 수학에 관한 관심과 흥미가 유발되었으며 수학이 딱딱하고 재미없는 교과가 아닌 충분히 흥미 있는 교과라는 인식이 형성되었다고 말했다.

장항고 담당 교사는 실생활에서 수학의 재미를 느끼고 수학의 유용성을 인식할 수 있게 된 이번 행사로 학생과 교사 간 심리적 공감대가 형성되고, 선후배 간 화합을 이루는 장이 되었다고 밝혔다.

기산초, 나만의 화분 가꾸기로 푸른 기산만들기

기산초등학교(교장 윤종협)30, 생태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학교 인근 서천예술식물원에서 나만의 화분 가꾸기체험을 진행했다.

체험은 화분에 식물을 심는 방법, 심은 식물을 관리하는 방법, 화분에 넣은 각 재료의 특징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학생들이 직접 식물을 화분에 심는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평소 장난기 많은 학생도 자신만의 화분을 만들고, 교사의 설명에 따라 꽃잎을 만져보며 촉감을 느껴보고, 향기를 맡아보며 차분한 태도를 보였다.

기산초 관계자는 지난 텃밭가꾸기에 이어 11화분을 심고 가꾸어 푸른 기산을 만들기에 열심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기후의 중요성을 깨닫고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인초등학교, 수업 혁신 위한 수업 나눔 운영

비인초등학교(교장 김명순)는 지난 29, 수업 혁신을 위한 수업 나눔을 실시했다.

이날 수업 나눔에는 수업 참관 및 수업 개선 협의회에 참석하기 위해 서천 관내 초등학교에서 13명의 교사가 모였다. 또 수업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교사를 위해 원격으로 수업을 생중계했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문장 만들기활동을 하며 글이 비워져 있는 동화책의 페이지를 채워나갔다. 교과서 중심의 수업이 아닌 표현력 신장을 위해 학급 특색으로 재구성된 1년 프로젝트 수업의 도입 차시였다.

수업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작년에는 코로나19 때문에 수업 공개가 없어서 이번이 처음이었다. 선생님들이 많이 오시니 너무 떨렸지만 발표하는 활동이 재밌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