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정모음 / 명절 앞두고 이어지는 이웃사랑
■ 온정모음 / 명절 앞두고 이어지는 이웃사랑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2.01.28 10:20
  • 호수 10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명절을 앞두고 이웃과 함께 하려는 따뜻한 공동체 정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무순으로 소개합니다.

마서면 박근배씨

마서면 옥산리에 거주하는 박근배씨가 18일 마서사랑후원회를 찾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직접 농사지은 쌀 80포를 기부했다.

마서사랑후원회는 박근배씨가 기탁한 쌀을 면내 독거노인과 장애인, 저소득 가정 등 80 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다.

박근배씨는 평소 지역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노력하면서 14년 동안 매년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사랑의 쌀을 기탁하는 등 이웃사랑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고 있어 지역의 귀감이 되고 있다.

마서면 임성미 부녀회장

마서면 장선리 임성미 부녀회장이 18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써달라며 50만원을 마서사랑후원회(회장 김용찬)에 기탁했다.

이에 마서사랑후원회는 임성미 부녀회장이 기탁함 후원금을 후원회 맞춤형 복지사업을 통해 면내 저소득층 및 복지사각지대 가정에 지원할 계획이다.

임성미 부녀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어려운 상황에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서천군지부

신봉섭 NH농협은행 서천군지부장은 19일 군청을 찾아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떡국 떡(2kg)150박스를 서천군에 기탁했다.

서천축협

이면복 서천축협조합장은 19일 군을 찾아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 전해달라며 800만원 상당의 한우와 돼지고기세트를 기탁했다.

시초면 이웃사랑후원회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회장 장건용)와 시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일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 34가구에 소고기와 떡국 떡을 전달했다.

장건용 후원회장은 지속되는 코로나19로 가족들과 대면이 어려워 명절의 외로움을 더 크게 느끼실 분들께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수자 시초면장은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와 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보내줘 큰 힘이 된다고 전했다.

문산사랑후원회, 이웃과 함께하는 설 명절

문산면 문산사랑후원회(회장 김춘목)20일 설 명절을 맞아 면내 어려운 이웃 18가구를 찾아 안부 겸 설 선물 꾸러미(1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설명절 꾸러미를 전달 받은 한 노인은 코로나로 자녀들을 만나기 어려운 상황에 선물까지 들고 찾아와주니 명절 분위기가 나서 즐겁다고 말했다.

김춘목 후원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하는 회원들의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올해도 더욱 다양한 사업으로 행복한 문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면 영신식

서면 소재 영신식품 이중우 대표가 20일 서면사무소를 찾아 도시락김 6상자를 전달했다.

이에 서면사무소는 이중우 대표를 ‘2022 함께 피워요 나눔의 꽃’ 4번째 주인공으로 선정했다.

서천농협고향주부모임, 떡국 떡 전달

서천농협(조합장 박언순)과 서천농협고향주부모임은 25일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랑의 떡국 나눔을 진행했다.

서천농협과 서천농협고향주부모임은 이날 서천농협 관할 지역 내 독거노인과 고령농업인 등 30여명에 떡국 떡 3kg90kg을 전달했다.

박언순 조합장은 매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을 위해 봉사와 사랑의 떡국 떡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이번 전달한 떡국 떡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은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삼영엔비테크

삼영엔비테크는 지난 21일 장항읍의 어려운 가정에 40만원 상당의 온수기를 후원했다.

해당 가구는 장항읍 찾아가는 복지읍장제를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로, 손가락에 심한 류머티스 관절염을 앓고 있는 어르신이 주방에 따뜻한 물이 나오지 않아 설거지 등을 하며 관절염이 더 악화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노인의 안타까운 사정을 들은 김진국 대표는 어르신이 따뜻한 물로 설거지를 하며 관절염 통증이 완화될 수 있도록 온수기를 지원했다.

LS메탈()장항공장

LS메탈()장항공장은 20일 전 직원의 참여로 모아진 현금 500만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20일 장항읍을 찾아 기탁했다.

이에 장항읍은 엘에스메탈() 장항공장을 좋은이웃 190호로 선정하고 증서를 전달했다.

LS메탈()장항공장 변정석 관리공장장은 매년 전 직원 월급의 일정 부분을 모아 후원하고 있다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항읍민에게 온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LS메탈은 1936년 건립된 국내 첫 제련소인 장항제련소를 모태로 한 LS그룹 계열사로 동파이프와 대형 스테인리스 스틸후육관을 제조하는 금속가공전문기업이며 평소 장학사업 및 모자보호시설, 아동복지시설 등을 꾸준히 후원하며 계속적인 나눔의 선순환을 실천하고 있다.

마서 남상리 윤배희 이장

마서면 윤배희 남상리 이장이 21일 마서사랑후원회를 찾아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써달라며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에 마서면은 윤배희 이장을 나눔천사 63호로 서전했다.에 선정됐다.

윤배희씨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더 힘들 주위의 이웃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될 수 있게 돕고 싶어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화양면주민자치회

화양면주민자치회(회장 이호석)20일 이웃사랑 성금 100만원을 화양사랑후원회(회장 김순정)에 기탁했다.

화양면 주민자치회는 코로나19 상황 악화로 워크숍 등 행사를 모두 최소화하고, 주민자치 회비로 사용하려던 비용을 전체 주민자치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이호석 주민자치회장은 얼어붙은 날씨만큼 힘들고 지친 시기에 더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싶었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주민 주도적인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양면 이삭농장

21일 화양면 이삭농장 윤진식(한우협회 서천군지부 사무국장) 씨는 서천군에서 받은 혜택을 지역에 환원하고자 출하 송아지 최고 경매금액 661만원을 어려운 가정을 위해 써달라며 서천군에 기탁했다.

서천군사회복지협의회

서천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조순희)20일 천산건설 장현기 대표와 함께 설 명절을 맞아 120명의 학생들에게 떡국 떡 등 7종으로 구성된 기쁨나눔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기쁜나눔 꾸러미는 천산건설이 200만원 상당의 떡국떡과 사골곰탕을, 자연마루 최인세 대표가 114만원 상당의 물품을, 수성교회 최연범 목사는 물품 배송지원을 위한 장소와 차량을 제공했다.

조순희 회장은 명절을 앞두고 우리 학생들에게 기쁨나눔 꾸러미로 온정을 나누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