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정보고 영어 회화교육에 날개 달다
여정보고 영어 회화교육에 날개 달다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2.03.11 20:22
  • 호수 10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림, ㈜신기컨테이너 나유찬 대표이사 1억 원 전달”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하는 나유찬 ㈜엘림, ㈜신기컨테이너 나유찬 대표이사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하는 나유찬 ㈜엘림, ㈜신기컨테이너 나유찬 대표이사

남양중학교 졸업생이 모교 후배들의 영어 회화교육에 써달라며 특별장학금을 기탁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엘림()신기컨테이너 나유찬 대표이사이다. 나 대표는 남양중학교 3회 졸업생으로, 경기도 화성에서 23년째 전원주택과 컨테이너를 제작 생산하는 엘림과 신기컨테이너를 설립 운영하고 있다.

나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32일 신입생 입학식에서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교장 나기홍)‘2022학년도 영어 회화교육 특별 장학금 1억원을 기탁했다.

나 회장은 모교 후배들에게 특별장학금을 전달하게 된 계기에 대해 특별한 이유는 없다면서도 세계화 시대에 경쟁력을 가지려면 영어 회화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지난해부터 10년동안 매년 1억원씩 10억원을 서천여자정보고에 특별장학금으로 기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나 회장은 장학금을 기탁한 뒤 모교 후배들에게 영어 회화 실력을 바탕으로 우리 후배들이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인재가 되기를 희망한다라며 격려했다.

한편 서천여정보고는 지난해부터 나 회장이 기탁한 특별장학금으로 희망 학생 모두에게 연회비 180만원 가량의 유명 인터넷 영어 회화강좌를 지원하고 있으며, 영어 수업 시간을 활용하여 영어 회화 능력을 심화 지도하고 있다. 아울러 영화 회화 공부용 태블릿 PC도 신입생에게 지급하고 있으며 영어 회화 우수 학생에게는 장학금과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나기홍 교장은 우리 학교는 이 장학금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3년 동안 집중적으로 영어 회화교육에 힘을 쏟을 것이며, 졸업할 때쯤이면 적어도 외국 여행 정도는 가이드 없이 혼자서도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수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나회장과 친구인 시초 선동리 출신 가수 구재영씨는 나 회장은 서천 출신의 성공한 기업인으로 그동안 보이지 않는 많은 선행을 베풀어 이를 아는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아온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