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위기개입 상담직무연수 실시
청소년 위기개입 상담직무연수 실시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2.09.03 13:23
  • 호수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세계 활용한 학생중독 치료 및 예방 안내

서천교육지원청(한만희 교육장)18~19, 서천문화원에서 전문상담(), 교과교사,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중 신청자 60명을 대상으로 3차원 가상세계 활용 청소년 위기개입 상담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신청자들은 학생상담의 핵심인력으로 집단상담 및 개인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개발과 건전한 성장 발달에 기여하고 있으며, 위기학생 선도 및 청소년 비행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가상세계(메타버스)를 통한 학생 중독치료와 위기개입 방안을 안내·교육하는 과정으로, 전 부여고등학교 교장인 최규학 시인, 이룸센터 정문관 대표, 한국침례신학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권선중 교수, 라이프호프 자살예방센터 안해용 사무국장이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풍부한 현장경험을 나누어주었다. 연수는 첫날, 시와 함께하는 학생상담을 시작으로, 3차원 가상현실세계를 활용한 상담방법과 학생중독 치료 및 예방과 개입방법을 안내하고, 둘째날은 아동·청소년 자살과 위기개입 방법, 애도교육 방향 제시, 위기학생 성격유형에 따른 상담 접근 방법 주요 내용으로 했다. 최근 들어 학생들 사이에서 스마트폰 중독과 자살·자해 등 위기 사안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3차원 가상현실을 통해 중독 및 위기를 예방하고, 더 나아가 치료, 회복에 이르는 상담 방향을 제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만희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중독 및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위기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중독과 자살, 자해 등 학생 위기사안이 심각해지는 요즘, 앞으로도 교육청 차원에서 현장에 발맞추어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