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읍면소식 / 기산면, 솔바람공동체후원회와 연계 안전바사업 마무리
■ 읍면소식 / 기산면, 솔바람공동체후원회와 연계 안전바사업 마무리
  • 뉴스서천
  • 승인 2022.09.22 07:13
  • 호수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산면이 지난 15일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노기래)와 연계한 민관협력사업으로 노인들의 활동을 보조하기 위한 안전바사업을 실시했다.

이에 앞서 기산면은 올해 초 마을별 가정방문을 통해 활동 보조가 필요한 취약 가구를 발굴했으며, 통합 사례 회의를 열어 6가구를 최종 선정했다.

이 사업은 기산면 후원회원들이 모금한 후원금으로 추진됐으며, 안전바 설치는 후원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이날 지원을 받은 임 아무개 노인은 이번 설치된 안전바 덕분에 좀 더 편하게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돼서 매우 고맙다고 전했다.

노기래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일이라면 항상 솔선수범해주는 회원들에게 감사하다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행복한 기산면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마서면지사협, 저소득층 작은 꾸러미 전달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찬, 이길량)는 지난 15일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가정 25가구에 작은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작은 꾸러미 사업에는 남상마을 윤배희 이장이 즉석국 원단팥빵에서 단팥빵 바른먹거리영농조합 홍덕마을에서 건강즙세트 삼육영어조합법인에서 조미김을 후원하며 따뜻한 온기를 더했다.

서천군노인복지관, 시초면 신흥리 행복밥차운영

시초면과 서천군노인복지관이 15일 시초면 신흥리 마을회관에서 사랑의행복밥차를 운영해 마을 노인 30여명에게 도시락을 전달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신흥리 박아무개씨는 코로나19로 다 같이 둘러앉아 식사할 수는 없지만 따뜻한 도시락으로 행복을 전하는 마음이었다고 전했다.<김구환 프리랜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