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 소식 / 한산초, 2022학년도 한산예술제 개최
■ 학교 소식 / 한산초, 2022학년도 한산예술제 개최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2.12.08 08:02
  • 호수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산초등학교 2022 한산예술제
▲한산초등학교 2022 한산예술제

한산초등학교(교장 박상원)112960여 명의 학부모와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 전교생이 함께하는 도전하는 우리, 꿈꾸는 한산예술제를 개최했다.

예술제 1부는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전교생이 참여하여 현악, 관악, 합주 등으로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었고, 학부모들은 학생들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만들어내는 감동의 선율에 사랑과 응원의 박수로 화답했다.

2부는 방과후학교와 동아리활동 등을 통해 배우고 익힌 댄스, 난타, 연극, 밴드 등을 선보였다.

특히 한산초 방과후학교는 학교협동조합 위탁 운영으로 마을의 자원과 학부모 강사를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온종일돌봄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원하는 시간에 자율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이번 예술제도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기획하고 운영했으며, 표어 공모를 통해 학교 축제의 의미를 다함께 생각해보는 계기를 마련했다.

오성초, 교육인형극 공연아빠와 비밀의 문관람

▲오성초 1, 2학년학생들이 관람한 인형극
▲오성초 1, 2학년학생들이 관람한 인형극

오성초등학교(교장 서수자)에서는 2일 유치원, 초등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서천군보건소에서 주관하는 아빠와 비밀의 문음주 및 흡연 예방 인형극을 관람했다.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인형극 강사와 학생들의 대화를 시작으로 박수와 율동으로 흥미를 일으켰다.

등장인물인 하늘이와 아빠가 비밀의 문 안에서 이루어지는 이야기를 통해 담배 및 술의 위해성을 알고 건강을 해치지 않기 위한 올바른 습관을 형성시킬 수 있도록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인형극이 진행되었다.

인형극 관람이 끝난 뒤에는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OX퀴즈를 같이 풀어본 후에 교육을 마쳤다.

오성초 보건 담당교사는 이번 교육은 학교 뿐 아니라 가정과 함께하는 금연 분위기 확산에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화양초, 다정다감 도서 낭독회 실시

▲화양초 다정다감 독서회
▲화양초 다정다감 독서회

화양초등학교(교장 석순태)1130일 다정다감 도서 낭독회를 실시했다.

화양초 학생들은 지난 10월 제1회 다정다감 도서 낭독회를 시작으로 매월 마지막 수요일 중간놀이 시간에 전교생이 강당에 모여 평소 재미있게 읽었던 책의 한 구절을 읽는 낭독회를 운영하고 있다.

2022학년도 독서토론 이끎 학교인 화양초등학교는 한 한기 한 권 읽기 활동, 도서 문화체험, 학급 독서토론 활동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의 학생들이 가장 즐겁게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도서 다정다감 도서 낭독회.

낭독회에 참가한 3, 4학년 학생은 눈도 못 마주치고 긴장되었다. 그런데 하고 나니 뿌듯하고 기분이 좋았습니다”,“부끄러웠는데 하고 나니 자랑스러웠습니다.”와 같은 참가 소감을 남겼다.

서천초, 자율특색 교육과정 발표회 실시

▲문예의전당에서 열린 서천초 학생들의 공연
▲문예의전당에서 열린 서천초 학생들의 공연

서천초등학교(교장 신영권)1130일 서천 문예의전당에서 학교 자율특색 교육과정 발표회를 열었다.

너는 별이야 꽃이야 사랑이야라는 주제로 1학년, 3학년 학생들이 합창과 우쿨렐레 공연을 선보였다.

1년 동안 학년 특색교육과정으로 운영된 내용을 바탕으로 감동과 재미를 가득 담은 특별한 무대가 이어져 학부모님들의 눈가에 눈물이 맺히기도 하였고, 박수 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학생들이 준비한 무대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신영권 교장은 친구와 함께 무대를 이루는 과정에서 서로 배려하며 존중하는 모습이 감동적이었고, 학생들의 꿈과 끼의 발산을 통해 감성과 공감능력이 향상되어 항상 즐거운 학교 문화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