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림초등학교(교장 이강홍)는 7일부터 13일까지 5일 동안 2차 ‘솔방울 활동 주간’으로 정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솔방울 활동이란 송림초등학교의 역점교육으로 지혜솔솔(참학력신장교육), 진로공방(꿈,끼 진로교육), 감성울림(문화예술교육)에서 가져온 명칭이다.
이번 주간에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배움을 추구하며 긍정적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환경교육활동, 한글사랑활동, 흡연예방 및 양성평등교육, 친구사랑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특히, 12일에는 2004 세계롤러스피드스케이팅선수권대회에 국가대표로 출전했던 홍선호 선수의 재능기부 활동으로 ‘인라인스케이트 타기 강습’이 있었다.
기본자세, 안전하게 넘어지기, 기본 주행, 발 밀며 나가기 등 다양한 동작을 시범으로 보고 익힌 후 학년별로 연습하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서림여중, 저산팔읍길쌈놀이 공연 참가
서림여자중학교(교장 한명우)는 10일부터 11일까지 한산모시관 일대에서 개최된 제33회 한산모시문화제에서 지역 청소년 및 예술 단체가 참여하는 저산팔읍 길쌈놀이 합동 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서천교육지원청과 서천군립예술단, 저산팔읍 길쌈놀이 보존회와 연계해 진행됐으며 다채롭고 화려한 의상과 동작을 더해 한층 완성도 있는 무대로 장식됐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공연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중학교 마지막 학년에 이렇게 좋은 경험을 다시 하게 되어 매우 즐겁다”라며 “작년보다 난이도 있는 동작이 추가되어 어려웠지만 친구들과 함께 연습하면서 즐겁게 시간을 보낸 것 같다”고 말했다.
장항중학교,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실시
장항중학교(교장 박윤신)는 12~14일까지 3학년, 2학년, 1학년 순으로 공주에 위치한 안전체험 수련관에서 진행하는 안전사고 예방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새롭게 개관한 공주 안전 체험관은 학생들이 흥미롭게 안전 체험 및 예방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시설과 휴게 시설 등이 마련되어 있다.
사후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 직접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강사 선생님들의 열정 가득한 설명 등으로 재미와 집중력 모두 잡는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고 답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학생들은 생활안전에 해당하는 승강기, 물놀이 안전 체험 및 버스, 보행, 소화기, 비상탈출 등 실제와 유사한 체험을 했으며, 응급처치와 학교폭력예방까지 다양한 체험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