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병관)은 28일 중등 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에 따른 평가방법 개선을 위한 배움자리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성취기준 중심 지필평가 제작 원리’를 주제로 교과별 성취기준에 따른 평가 계획 수립 및 운영 사례에 대해 알아보고, 성취기준에 부합하는 문항 제작 방법과 유의점, 좋은 문항의 요건과 유형에 대해 논의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평가 전문성을 충분히 갖추지 못한 채 학교에 발령을 받아 아쉬움이 컸었는데, 연수를 계기로 학생의 성장을 돕는 문항 제작 방법을 익히게 되어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병관 교육장은 “평가는 교육과정을 완성하는 중요한 교육활동 중 하나로, 학교교육에 지대한 영향을 준다”며 “학교의 안정적인 평가 운영을 통해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이도록 평가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 지원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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