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서천군민대상 부문별 수상자 선정
2023년 서천군민대상 부문별 수상자 선정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3.10.12 22:34
  • 호수 11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신청사 개청식 및 군민의 날 시상
▲부문별 새서천대상 수상자들
▲부문별 새서천대상 수상자들

올해 서천군민대상자가 선정됐다.

군은 4일 서천군민대상심사위원회를 열고 4개 부문 군민대상 수상자를 선정하고, 25일 신청사 개청식을 겸한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한다.

부문별 군민대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체육발전 부문에 선정된 노광현씨는 20207월부터 서천군 역도연맹회장을 역임하며, 서천군의 역도 발전을 위해 장항중학교 역도부의 선수 발굴과 육성에 물심양면으로 헌신한 바 있다.

또한, 전국 단위 역도대회 및 전지훈련 팀 유치를 통해 서천군을 방문한 역도 관계자들에게 서천군을 홍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역개발 부문에 선정된 추한규씨는 201410월 종천농공단지에 한울이엔텍를 창업한 후 수질전문공사 및 수처리기계제조를 중심으로 공공·민간하수, 폐수처리시설 위탁 관리 등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이를 통해, 연간 5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40명의 고용을 창출하는 등 지역경제 성장에 기여했으며, 11하천 가꾸기 환경 정화에 참여하는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 환경보전에도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사회봉사 부문에 선정된 김종권씨는 한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고쳐드림팀팀장으로 활동하며, 공공-민간 협력사업인 보건복지통합돌봄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집수리 사업을 추진해 2021년 읍면동 3대 위기 우수사례 발표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철물점을 운영하며 취약계층 무상 집수리를 비롯하여 방충망 설치, 독거노인 수도관 누수 무료 수리 등 저소득층을 위한 다양한 집수리 봉사활동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효행 및 선행 부문에 선정된 방춘희씨는 2022년까지 20여 년간 부녀회장직을 역임하며 마을의 애경사에 앞장서 왔으며, 매년 어버이날에 경로잔치를 마련해 홀로 사는 어른들을 내 부모처럼 공경해 왔다.

현재는 기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으로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업 발굴, 이웃돕기 성금 기탁 등에 솔선수범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