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김장철을 맞아 이웃을 생각하는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가 곳곳에서 펼쳐져 서천군의 공동체 정신이 살아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무순으로 소개합니다.<편집자>
기산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솔바람공동체후원회
기산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21일부터 이틀간 기산면 복지회관 일원에서 ‘이웃사랑 나눔 김장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김장행사에는 기산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와 솔바람공동체후원회 등 총 50여명이 참여해 배추 500포기를 담가 홀몸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 100여가구에게 전달하여 따뜻한 겨울을 선물할 예정이다.
천혜자 새마을부녀회장은 “배추, 무를 직접 키우는 것부터 버무리기까지 김장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김장김치를 통해 마을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희망종천후원회, 새마을협의회
종천면이 21일부터 이틀간 독거어르신과 취약계층을 위한 ‘2023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희망종천후원회(회장 김병찬)와 남녀새마을협의회(회장 장동완, 부녀회장 임순옥)가 주관했으며, 면내 기관, 단체 등 봉사자들은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행복한 공동체를 만드는 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주민 100여 명이 참여해 배추 640포기 분량의 김장김치를 담가 관내 저소득층 126가구와 경로당 20개소에 전달했다.
비인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이장단협의회·행복비인후원회
비인면이 21일부터 이틀간 ‘비인면 사랑애(愛)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매년 실시되는 이번 행사에는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김진배, 홍성숙)의 주최로 비인면새마을회원, 이장단협의회, 행복비인후원회, 자원봉사자, 직원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 비인중학교 학생과 교직원 2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지역 사랑을 실천했으며, 이날 담근 600여포기의 김장김치는 지역 내 취약계층 250여 가구에 전달됐다.
김진배 회장은 “새벽부터 나와 봉사해 준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원활한 행사를 할 수 있게 지원해 준 진영패키지, 서면중부발전 등 각 기관단체와 후원자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마서면 새마을남녀협의회·주민자치회
마서면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윤기원·김정자)와 마서면주민자치회(회장 전운식)가 21일부터 이틀간 ‘마서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새마을지도자, 주민자치회원, 직원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주민이 후원한 배추 500포기로 사랑과 정성을 가득 담아 김장김치를 담갔으며, 어려운 이웃과 경로당 등 130곳에 김치가 전달됐다.
마산면 남녀새마을협의회
마산면남녀새마을협의회(회장 박원희)가 21일부터 이틀간 새마을지도자 남녀회원 및 마산면 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21일에는 새마을회 회원들이 배추 700포기와 부속 재료를 수확 및 준비했으며 22일에는 마산면 물버들 도서관 주차장에 모여 200여통의 김치를 담가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서면사랑후원회, 사랑의 김장 나눔
서면사랑후원회가 22일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김장김치 300여포기를 담가 경로당과 마을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한국중부발전 신서천발전본부와 한전KPS 신서천화력사업소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김장 나눔 행사에는 ㈔서면사랑후원회, 신서천발전본부, 한전KPS 신서천화력사업소 임직원, 자원봉사자, 직원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서천군새마을회
서천군새마을회(회장 권순우)는 29일까지 관내 13개소에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8일 장항읍 남·녀새마을지도자의 김장나누기를 시작으로 김장나누기 행사에 들어간 서천군새마을회는 28일까지 700여명의 남녀 새마을지도자가 참여해 정성을 들여 버무린 김장김치를 독거노인과 생활이 어려운 가정에 전달할 계획이다.
권순우 회장은 “추운 겨울 힘겨운 시간을 보내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정성으로 담은 사랑의 김치를 통해 조금이나마 따뜻한 정이 전해지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나눔을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마음만은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판교 나눔사랑후원회
판교나눔사랑후원회(회장 이종하)가 23일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추진해 연말 따뜻함을 나눴다.
이날 행사는 회원, 자원봉사자, 직원 등이 참여해 배추 900여포기를 김장해 관내 독거어르신 80세대 및 경로당 33개소에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