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하는 서천 / 제22회 서천 동백꽃·주꾸미 축제 개최
■ 함께하는 서천 / 제22회 서천 동백꽃·주꾸미 축제 개최
  • 뉴스서천
  • 승인 2024.03.14 09:43
  • 호수 11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면개발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제22회 서천 동백꽃·주꾸미축제가 16일부터 16일간의 일정으로 마량진항 일원에서 열린다. 개막식은 16일 오전 11시 축제장 내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판교면 정기종합감사

14일까지 4일동안 20214월 이후 추진 업무 전반에 대해 감사를 진행한다.

직장 내 괴롭힘 행위 등 실태 조사

군은 24일까지 산하 전직원을 대상으로 최근 1년간(20233~20243) 직장 내 괴롭힘 행위 등 조직문화를 저해하는 행위 일체를 조사한다. 신고자 인적사항 등 신원은 보장되며 제보시 구채적 정황 및 증거를 제시해야 한다.

고향사랑기부제 온라인 명예의 전당 개설

군은 서천군애 100만원 이상 기부한 고액기부자를 군청 홈페이지 내 개설한 고향사랑기부제 온라인 명예의 전당에 등재해 상시 운영한다.

서천군 새마을지도자 자녀 장학금 추가 모집

군은 13일까지 2년 이상 봉사한 새마을지도자를 대상으로 고등학생 또는 대학생 자녀 장학금신청을 추가로 받는다.

충청남도 새마을장학금 지급 조례개정에 따라 타 장학금과 중복 지원이 가능해짐에 따른 주가모집으로 1인당 최대 200만원을 지급한다.

2024년 상반기 서천애 키움학교 프로그램 운영

16일부터 종합교육센터에서 관내 7세부터 13세까지 유아 및 초등생을 대상으로 영어, 중국어, 바둑, 공예, 틴휘슬, 샌드아트 등 9개 강좌가 무료로 68일까지 운영된다. 다만 교재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찾아가는 양성평등교육

11일 사곡휴먼시아 경로당, 12일 마서 동지산 경로당에 이어 수요일 오후 210분부터 310분까지 서천읍 정산경로당(강사 조항란 : 생각해 보아요), 목요일 화양 금당경로당(강사 장인숙 : 노년의 아름다운 사랑)에서, 금요일에는 군사5리 경로당(강사 조항란 : 생각해 보아요)과 서면 선돌경로당(강사 이대옥 행복한 노년을 위한 걸음)에서 찾아가는 양성평등교육이 진행된다.

서천군노인복지관 서로음악회 국악공연

14일 오전 1030분부터 서천군노인복지관 다목적홀에서 복지관 이용 노인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여 충남국악단과 연계해 운영하는 찾아가는 음악회국악공연이 열린다.

2024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15일 오후 2시부터 군청 대회의실에서 대표협의체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 및 민간위원장을 선출한다.

2024년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신청

다음 달 12일까지 한국에너지재단 주관으로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시설당 400만원 이내 벽걸이 및 스탠드 에어컨을 설치한다. 사회복지시설은 한국에너지재단 냉방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일상 돌봄 소비스 수행기관 모집

군은 14~15일 이틀 동안 사회서비스이용권법에 의한 재가방문서비스 충촉기관 1개소를 모집한다. 이 사업 수행기관은 돌봄이 필요한 청·중장년에게 일상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소득주민 국민건강보험료 지급 대상 정비

군은 15일까지 장애인, 저소득 한부모가정 450가구를 대상으로 통합업무시스템을 통해 국민건강보험료 19780원 미만 납부 여부를 통해 자격 여부를 확인한다.

비인 성내1·2지구 칠지·관리지구 지적재조사 현장상담실 운영

군은 15일까지 비인행복나눔센터에서 지적재조사 경계결정 통지에 따른 문의사항 및 이의신청을 받는다.

2분기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청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선발

군은 22일까지 일반공공근로사업 참여자 20명과 청년공공근로사업 참여자 1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는 41일부터 621일까지 판교특화음식촌과 서천 이하복 고택 전시관 등에서 근무한다.

한산모시 전통농업유산 제1차 주민 기초역량강화교육

13일 오후 2시부터 한산모시 전통문화교육관에서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농어촌공사 박윤호 박사가 강사로 나서 농업유산의 지향가치 및 지역 활성화 방안을 설명하고 농업유산 보전관리 주민 모니터링 계획을 안내한다.

화양면 게이트볼장 개장 기념 친선 게이트볼대회

14일 오전 11시 화양면 옥포1리 게이트볼장에서 서천군게이트볼협회의 주최·주관으로 임원과 동호인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44회 서천군 종별 테니스대회 및 서천군 테니스협회장 이취임식

16일 오전 930분부터 레포츠공원 테니스장에서 서천군테니스협회 주최로 대회가 열리며 테니스협회장 이취임식이 진행된다.

관내 3개 향교 춘계 석전제 봉행

14일 오전 10시부터 서천, 한산, 비인 향교에서 각각 향교 유림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석전제를 봉행한다.

2024년 각종 예술단체 민간보조사업자 회계교육

14일 오후 2시부터 문예의전당 2층 교육실에서 각종 예술단체 회계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출 시 유의사항, 회계운영 및 관리 요령, 감사 지적사례 등을 소개한다.

마량리 동백나무 숲 꽃피는 시기 찾아가는 문화배달 음악회개최

16일 오후 1, 3시에 마량리 동백나무숲에서 음악이 흐르는 동백나무숲 금관 앙상블 공연등이 펼쳐진다.

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13일 국민체육센터 강당에서 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상별 기도폐쇄 시 대처방법 실습 및 응급처치 상황 실습 등이 진행된다.

새봄맞이 군민 마을 대청소 추진 및 불법행위 단속

29일까지 관광지, 낚시터, 생활주변, 행사장 등을 대상으로 군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을 대청소를 실시한다. 이 기간 동안 군은 쓰레기 안버리기 홍보, 주민자율 수거활동 전개 및 무단투기 단속, 공원, 산간, 유원지 등 적치쓰레기 및 불법투기 쓰레기 수거 및 처리한다.

특히 군은 29일까지 도로변 등 담배꽁초, 휴지, 캔 등을 버리는 행위, 행락 중 발생된 쓰레기를 수거하지 않는 행위, 종량제 미사용 행위,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및 소각행위 등을 단속한다.

세계 물의 날기념 호소 및 하천 대청소 실시

15일부터 31일까지 관내 호소 및 하천 등에서 주민, 민간단체, 기업체,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활주변 및 하천 방치 쓰레기 수거 등 대청소를 실시한다.

찾아가는 감염병 바로알고 예방하기 교육

보건소는 15일까지 관내 경로당 이용 노인을 대상으로 봄철 호흡기 및 진드기 매개 감염병 증상 및 예방수칙 요령 등을 소개한다.

1분기 의약업소 등 지도 점검

보건소는 15일까지 서해병원 등 47개 병·의원과과 약국 등을 대상으로 의료법 및 약사법, 의료기기법, 화장품법 등 위반사항을 점검하고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한다. 아울러 지역응급요기관인 서해병원 응급실에 대한 지도 점검도 병행 실시한다.

노인자살예방 생명사랑지킴이교육

13일 오후 2시부터 대한노인회 서천군지회 4층 회의실에서 60여명의 노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한국자살에방협회 김효미 강사가 민관 유관기관 연계 생명지킴이 콘텐츠 보고·듣고 ·말하기 2.0 교육을 실시한다. 이후 자살예방 인식도 조사 및 우울증 검사 후 기관과 연계해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소규모 도정공장 포장재 지원사업

군은 22일까지 관내 소규모 도정공장 등록업체의 신청을 받아 쌀 포장재 제작 및 구입비를 지원한다. 사업비는 5000만원(군과 자부담 각 50%)이다.

친환경쌀 농업인 자재지원 사업 추진

군은 19일까지 친환경인증 무농액 이상 농가 및 작목반, 영농조합법인의 신청을 받아 잡초방제용 왕우렁이, 오리, 쌀겨(밀겨), 논두렁 물막이판, 친환경 종이 멀칭지 등 친환경농자재를 지원한다. 사업비는 5200만원(도비 15%, 군비 35%, 자부담 50%)이다.

여성농업인 역량강화 교육 지원사업 신청 접수

군은 15일까지 관내 거주 농업경영체 등록 여성농업인의 신청을 받는다. 대상 인원은 10명으로 1인당 60만원 이내 역량강화 교육비, 식비, 교재비, 현장학습비 등으로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