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을 앞두고 이웃을 위해 공동체 정신을 한껏 발휘한 사람들이 있어 소개합니다.(무순)
㈜영우정보기술 권순우 대표, 이웃사랑 성금
㈜영우정보기술 권순우 대표가 13일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사랑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영우정보기술은 해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금을 기탁 하는 등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비인면 신동수씨 쌀 300kg을 기탁
비인면 주민 신동수씨가 13일 비인면을 찾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쌀 300kg을 기탁했다.
이에 비인면은 신동수씨를 ‘행복을 더하는 비인 제5호’로 선정했다.
2017년부터 쌀을 기부해온 신동수 씨는 “비인면의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을 드릴 수 있다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전했다.
한산 양화상회
한산면 양화상회(노재봉·황영주 부부)가 12일 설을 맞아 행복꾸러미 사업에 보태달라며 한산사랑후원회에 83만원 상당의 명절꾸러미 물품을 기탁했다.
노재봉 대표는 “2023년 첫 명절인 설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물품(사골 파우치·김)을 후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화양면 임채영씨 이웃사랑 후원금 100만원 기탁
화양면 완포리 주민 임채영씨가 12일 화양사랑후원회(회장 김순정)에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임채영씨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힘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순정 회장은 “어려운 경기 속에서 기탁해주신 성금은 이웃들에게 큰 위로와 희망이 된다”며, “필요하신 분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친환경연합 신직수씨 친환경 쌀 50포 기탁
서천군친환경연합 신직수씨가 지난 13일 판교행정복지센터를 찾아 200만원 상당의 10㎏짜리 친환경 쌀 50포를 기탁했다.
신직수씨는 “설을 맞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편안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 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탁된 친환경 쌀은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등 판교면 내 저소득 취약계층 5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서천읍 신금자씨 어려운 이웃에 서천사랑상품권
주민 신금자씨는 16일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를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서천사랑상품권 1만원권 5장과 18만 1210원이 모금된 저금통을 기탁했다.
안산시에서 서천군으로 전입해 온 신금자 씨는 “앞으로도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서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찾아가는 안부지원’ 사업에 독거노인 가정을 위한 물품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