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극장 광고 확대 운영
소상공인 극장 광고 확대 운영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3.03.16 10:43
  • 호수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청자의 홍보용 사진·문구, 20초 영상으로 제작
서천군미디어문화센터 “지역상권 활성화 기대”
▲서천군미디어문화센터가 제작한 소상공인 극장 광고 영상
▲서천군미디어문화센터가 제작한 소상공인 극장 광고 영상

서천군미디어센터는 지난해부터 시행해온 관내 소상공인을 위한 광고 영상 제작 사업 '서천군 소상공인 극장 광고'를 확대 운영한다.

'서천군 소상공인 극장 광고'는 관내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가게 홍보 영상을 무료로 제작해 기벌포영화관에서 영화 상영 전 극장 광고로 상영해주는 지원 사업이다. 이 사업은 서천군의 지역 상권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서천군미디어센터와 기벌포영화관과의 협력 사업으로 기획됐다.

지역내 소상공인 광고 수단은 에스엔에스(SNS) 밴드나 홍보 전단지가 주였지만 기벌포영화관의 극장 광고는 주민에게 지역의 가게들을 직접 홍보해 지역 맞춤형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서천군미디어센터는 '서천군 소상공인 극장광고' 사업을 지난해 3월부터 시행해 큰 호응을 이끌었다. 2022년 총37개의 극장 광고를 제작해 2005건을 송출하였으며 총 42661명의 관객이 관람했다.

'서천군 소상공인 극장광고'는 신청자가 가게 홍보 사진과 홍보 문구를 작성하고 원하는 홍보영상 샘플을 선택하면 서천군미디어센터가 20초 분량의 광고 영상으로 제작해준다.

완성된 홍보 영상은 극장용 상영 파일로 변환작업을 거쳐 기벌포영화관 1, 2관에서 일일 6회차 이상, 8주간 , 300회 이상 본 영화 상영 전 예고편 시간에 상영된다.

지원 대상은 관내 소상공인, 기관·단체, 관공서 대상으로 소상공인은 음식점, 카페, 소매업, 서비스 업종 자영업자와 사회적기업 등이 우선적으로 지원 대상이며 유흥업소, 사행성 업종은 제외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홍보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기존 15초 광고 분량을 20초로 늘리고, 4주였던 상영 기간을 8주로 연장하였으며 이미 참여했던 업체들도 재참여가 가능하도록 확대 운영 한다.

2022'서천군 소상공인 극장광고' 참여자인 장항읍 카페 램프의 한예진 대표는 무료로 가게를 홍보할 수 있는 점이 좋다. 광고 이후 다양한 연령대의 장항 주민분들이 가게를 찾아주셔서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다시 참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재참여 의사를 밝혔다.

'서천군 소상공인 극장광고'2개월에 한번씩 신규 모집하며 접수는 회당 총 5개 업체, 선착순 이메일 접수로 진행된다.

이번 회차 신청기간은 314일 화요일부터 324일 금요일까지 이며 신청서 다운로드와 자세한 안내는 서천군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media-center.or.kr/seocheon)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는 서천군미디어센터(956-7936, 원종인 주임)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