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하는 서천 / 여성일자리협의체 1차 정기회의 개최
■ 함께하는 서천 / 여성일자리협의체 1차 정기회의 개최
  • 뉴스서천
  • 승인 2023.05.25 10:15
  • 호수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오후 2시부터 군청 상황실에서 당연직 3명과 위촉직 5명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일자리 발굴을 위한 성적으로 평등한 노동환경 체계 마련 대책을 논의하고 지역특화 일자리 발굴 및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재가 장애인 나들이

25일 오전 9시 장애인과 보호자 등 28명은 전북 남원시를 찾아 문화유적 탐방 등 문화체험 활동을 한다.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플랫폼 위기부협약 추진

26일 오후 4시 군수실에서 공감만세와 고향사랑기부제 포털 사이트인 위기브(www.wegive.co.kr)협약을 맺는다. 이에 따라 공감만세는 앞으로 서천군 소개 및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상세 폐이지를 제작하고 서천군청 홈페이지와 에스앤에스(웹진 고향소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 홍보한다.

국립생태원, 유부도 환경보전활동

국립생태원은 25일 오전 830분부터 유부도에서 생태원, 서천생태관광협의체, 군청 공무원 등 모두 45명이 참가한 가운데 유부도 내 생태계교란 생물 제거를 포함한 환경보전활동을 펼친다.

6월 주민정보화교육 접수

23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컴퓨터기초, 파워포인트 중급 등 2개 과정에 각 30명씩 60명을 전화 및 인터넷으로 접수받는다. 교육은 봄의마을 종합교육센터 3층 정보화교육장이다.

-연우, CRS(사회적책임)경영 협약

서천군 입주기업인 연우는 25일 오전 10시 군수 집무실에서 군과 CRS(사회적책임) 경영 협약을 맺고 한산모시문화제 성공 개최를 위한 생산품인 물티슈를 제공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채용정보 공유 및 사업참여,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과제 개발 및 수행, 저소득 소외계층의 복지증진 및 나눔문화를 실천한다.

물버들 생태학습랜드 자연가든 조성 공사

다음 달 14일까지 시초면 봉선리 574 및 봉선저수지 주변에 총 122372000원을 투입, 물버들 생태학습센터 주변 연못, 수국단지 조성, 봉선저수지 주변 야자매트길 지피식물을 심는다.

5월 어린이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점검

군 위생팀과 어린이기호식품 전담관리원 등 5명은 관내 44개 업소를 대상으로 무신고 영업 및 무신고 제품 판매 여부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조리·보관, 진열·판매 여부 조리종사자 건강진단 및 개인위생 관리 여부 고열량·저영양 식품, 어린이 정서저해 식품 판매 여부 등을 점검한다.

2023년 사치성(중과세 대상) 부동산 실태조사

31일까지 관내 유흥주점 등록업소 30개소 중 선정해 개별업소를 방문 조사한다. 조사내용은 객실 수가 5개 이상이거나 홀 면적이 50%를 초과하는 유흥업소를 대상으로 재산세 중과 대상 건축물 여·부를 확인한다.

여행업 보증보험 가입 현황 점검

62일까지 21개 서천군 여행업 등록업체를 대상으로 여행업 보증보험 또는 공제회 가입 현황을 점검한다.

2023 코리아둘레길 걷기여행 주간 운영

문화체육관광부는 26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2023 코리아둘레길 걷기 여행주간동안 서해랑길, 남파랑길, 해파랑길, 디엠지 평화의 길 걷기 참가자를 대상으로 당첨자를 선정해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코리아둘레길 걷기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두루누비(https://www.durunubi.kr)’ (을 설치한 뒤 회원가입 후 참여하면 된다.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법요식, 봉서사 산사 음악회

27일 오전 11시 봉서사에서 대한불교조계종 봉서사 주관으로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법요식이 진행된다. 이어 오후 230분부터 봉서사 특별무대에서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군민과 함께하는 힐링음악회가 열린다.

2023년 서천군 어린이 안전골든벨 개최

25일 오후 1시부터 서천초, 장항초, 장항중앙초, 오성초, 마동초, 서남초 등 관내 6개 초등학교에서 3~6학년 300여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서천군 어린이 안전골든벨을 개최한다. 최후의 1인 선발 및 순위를 통해 20명은 충남도 왕중왕전 참가자격을 준다.

2회 서천군수배 장애인 어울림 게이트볼대회

서천군장애인체육회와 서천군장애인게이트볼연맹의 주최·주관으로 27일 오전 8시부터 장항 우수저류조공원에서 제2회 서천군수배 장애인 어울림 게이트볼대회가 열린다. 개막식은 27일 오전 930분이다.

2023년 서천군 별별학교 지도점검 실시

군은 26일까지 13개 읍면 40여개 마을 배움터에서 별별학교 학습장 관리 및 프로그램 진행상황을 점검한다.

서천군 농어업발전기금 융자지원

31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농어업발전기금 융자지원 신청을 받는다.

대상은 서천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농어업인으로 농어업경영정보를 등록한 경영주와 서천군에 사업장을 둔 농어업 법인 및 단체로 농식품부 농어업법인 지원요건에 맞는 법인이다. 지원액은 개인은 1억원, 법인 및 단체는 2억원 이내이며 3년거치 5년 균등분할 상환조건으로 금리는 연리 1%이다.

논 타작물 생산자재 지원사업 신청 접수

24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농업경영체정보를 등록한 관내 농업인과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배수로 정비를 위한 장비 임차 비용과 파종기, 정식기, 수확기, 선별기, 방제기 등 생산장비를 지원 신청을 읍면사무소에서 받는다.

대상농지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타작물 재배지원 사업에 참여한 농지, 변동직불금을 1회 이상 수령한 농지로써 논의 형상을 유지하는 농지, 벼 이외 1년생 및 다년생 작물 재배농지이다.

벼 재배면적 감축협약 신청 접수

31일까지 농업경영체 정보를 등록한 관내 농업인과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벼 재배면적 감축협약 신청을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 받는다.

대상 농지는 지난해 벼를 재배했으나 올해 타 작물을 재배하거나 휴경을 계획중인 농지로, 대상농지에서 벼 재배면적 감축 협약시 공공비축미를 1ha300포를 추가 배정하고, 농식품부사업(식량작물공동경영체 육성, 공동선별비 지원 등) 가점을 부여한다.

청년후계농 의무사항 이행점검 후속 조치

다음 달 2일까지 청년후계농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는 사람에 대해 소명서 제출 안내 및 제출자료를 검토해 의무사항 미이행 항목에 따른 재재조치(주의, 지원금 지급중단 등)할 계획이다.

서천군 소상공인 가업승계 청년 경영주 지원사업 신청 재공고

군은 다음달 2일까지 관내 소상공인 중 직계존속으로부터 가업승계를 희망하는 예비(초기) 청년 경영주 5명을 선발해 전문 경영 컨설팅을 지원하고 경영환경 개선비로 업체당 1500만원(보조 80%, 자부담 20%) 이내 지원한다.

서천군 점포 대상 백년가게 및 소상공인 발굴조사

26일까지 서천군 점포 및 근로자 10인 미만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제조업을 제외한 업력 30년 이상 소상공인 및 소기업, 중소기업 등 백년가게와 제조업으로 업력 15년 이상 숙련기술 기반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백년 소상공인을 발굴 조사한다.

12기 서천군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25일 오전 11시부터 서천읍행복나눔센터 2층 나눔2실에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기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